자신이 리그오브레전드를 얼마나 많이 했는지 알려주는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은 현재 세계 최고의 인기 게임이며 한국에서도 수많은 사람들이 '롤'을 즐기고 있다. '롤'은 매우 재밌는 게임이긴 하지만 한 판의 플레이타임(1시간 전후)이 길어 시간을 많이 빼앗기는 게임이기도 한다. 그래서 '롤'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플레이 후 '허탈감'을 느끼기도 한다.
이러한 롤 유저들의 '허탈감'을 증폭시켜주는 사이트가 있다. 해당 사이트는 자신이 롤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할애하였는지 집계해주는 사이트이다. 해당 사이트의 이름은 'Wasted on LOL(롤로 한 낭비)'이다.
Summoner name란 아이디를 입력하고 서버를(한국서버 Kr) 설정하면(한국서버 Kr) '롤'에 투자한 시간이 나온다. 총 플레이 시간을 시(hour) 단위로 합치고 그것을 일(day) 수로 환산해 보여준다. 또한 자신이 한국 또는 세계에서 몇번째로 롤을 많이하였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세계에서 롤을 제일 많이한 유저는 한국 서버의 '루피초월함'이라는 아이디의 유저로 16,361시간동안 플레이 하였으며 일 수로따지만 682일 동안 롤을 한 것이 된다.
롤 유저들은 한번씩 자신의 아이디를 검색해보면서 롤의 위험성을 자각해보는 건 어떨까? 혹은 롤을 하는 남자친구가 있는 여성이라면 남자친구에게 아이디를 물어봐 '경각심'을 일깨워주는 것도 좋겠다. 사이트 주소는 http://wasted-on-lol.com/이다.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