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에 소시오패스가 있으면 어떻게 해요?"라는 질문에 프로파일러 표창원은 뭐라고 답변해 주었을까?
프로파일러 출신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은 지난 14일 자신의 트위터에 시민들과 소통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게재했다.
표창원 의원은 누리꾼들이 트위터로 보낸 질문을 받고 직접 답변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찍어 올렸는데 누리꾼들이 던진 질문 중에는 "주변에 소시오패스가 있으면 어떻게 해요? 설득해야 하나요?"라는 질문도 있었다.
질문을 받은 표창원의원은 아주 단호한 말투로 "빨리 도망치세요. 지금 당장"이라고 대답하며 "여러분은 소시오패스를 고칠 수 없습니다"고 도망쳐야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표창원 의원은 의미심장한 한마디를 덧붙였다. 표창원 의원은 "하지만 문제는 여러분이 그 사람이 소시오패스인지 아닌지를 알 수 없다는 것"이라며 "소시오패스는 전문가의 오랜 관찰과 상담이 있어야만 판단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표창원의 답변을 본 누리꾼들은 "전문가의 현실적인 조언", "섬뜩하지만 꼭 새겨두어야할 조언", "역시 사람은 바꿀 수 없다. 피하는게 상책" 등의 댓글을 달며 공감을 표했다.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