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게 변한 바나나는 여성의 몸에 특히 좋다고 한다.
검게 변한 바나나는 예쁘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꺼려하지만 우리 몸에는 노란색 바나나보다 검은 바나나가 더 좋다고 한다. 특히 여성들에게 더욱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검게 변한 바나나가 여성들에게 특히 좋은 이유 3가지를 소개한다.
1. 생리통 완화
껍질이 검게 변한 바나나에는 '칼슘'성분이 풍부해 여성들의 생리통 완화에 효과적이다.
또한 검은 바나나는 노란 바나나보다 'B6' 성분이 풍부해 생리 전에 먹으면 '생리전 증후군' 증상도 예방할 수 있다.
2. 변비 해소
바나나가 변비에 좋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지만, 검게 변한 바나나는 노란 바나나보다 효과가 더욱 좋다. 껍질이 검게 변한 바나나는 그렇지 않은 바나나보다 섬유질이 풍부해 장의 움직임을 더욱 좋게 만들고 변비를 해소할 수 있게 돕는다.
3. 빈혈에 좋다
검게 변한 바나나는 철분제 역할을 대체할만큼 많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 검은 반점이 생긱 바나나에는 '철분' 성분이 풍부한데 이는 우리 몸 속 산소 운반을 도와 빈혈을 예방하고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
금세 검게 변해버리는 바나나, 이제부터는 바나나가 검게 변했다고 슬퍼하지 않아도 되겠다.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