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명사진 찍을 때에는 흰색 옷을 입지 않도록 하자.
증명사진은 한 번 찍어서 오랜 시간 쓰는 사진이기 때문에 찍게 될 경우 많은 신경을 쓰게 된다. 많은 사람들이 증명사진을 찍을 때 깔끔한 이미지를 연출하기 위해 '흰 옷'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한 누리꾼에 따르면 증명사진을 찍을 때에는 '흰 옷'을 입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한다.
증명사진을 찍을 때 흰 옷을 입지 말라고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빛' 때문이다. 증명사진을 찍을 때 사진사는 사람의 어깨 등 뒤에서 라이트를 터뜨려 머리와 어깨에 하일라이트를 준다. 이는 배경과 인물을 분리시켜 피사체를 입체적으로 표현하기 위함인데 흰색 옷을 입은 사람의 경우 라이트 불빛이 흰옷에 묻혀 제대로 표현되지 않는다.
또한 사진을 보정할 때에도 문제가 생긴다. 여권사진의 경우 배경을 흰색으로 제한하고 있는데 흰 옷을 입고 흰색 배경에서 사진을 찍을 경우 배경과 몸(어깨)의 구분이 약해진다. 배경과 몸의 구분이 잘 되지 않으면 어깨선 등을 표현하는데 지장이 생겨 사진 보정작업에 어려움을 겪는다.
또한 흰 옷은 피사체의 얼굴이 '크게' 나오게 할 확률이 있다. 얼굴 크기는 보정 작업을 통해 수정이 가능하긴 하지만 따로 보정 작업을 거치지 않을 경우 문제가 된다. 흰 옷을 입었을 때 얼굴이 크게 나오는 이유는 흰 옷에 빛이 반사되고 반사된 빛이 얼굴을 향하기 때문이다.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