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젖꼭지는 좀 이상하게 생긴 거 아닐까?"
자신의 젖꼭지 모양을 걱정하는 여성들에게 "고민할 필요없다"며 "젖꼭지 모양은 8가지나 된다"고 한 피부과 의사가 있다.
최근 미국 패션 매체 세븐틴은 피부과 전문의 치포라 셰인하우스 박사의 말을 인용해 '세상의 모든 젖꼭지 8선'에 대해 소개했다.
1. 볼록 튀어나온 젖꼭지
2. 평평한 젖꼭지
3. 부은 것 같은 젖꼭지
유두 크기가 작고 가슴에 볼록하게 솟아난 모양이다.
4. 움푹 들어간(함몰된) 젖꼭지
5. 한쪽은 볼록, 다른 한쪽은 들어간 젖꼭지
한쪽은 1번, 다른 한쪽은 4번인 모양. 이런 모양이 '갑자기' 생겼다면 유방암일 수도 있으니 병원에 가봐야한다.
6. 꼭지 주변에 오돌도돌 돌기가 솟아난 젖꼭지
땀샘이 튀어나와 울퉁불퉁하게 보이는 것으로 자연스러운 모습이다. 보기싫다고 쥐어짜지는 말자.
7. 털이 난 젖꼭지
대부분이 젖꼭지에 털이 나 있다. 젖꼭지에 난 털은 뽑아도 문제없다.
8. 또 다른 젖꼭지가 있는 젖꼭지
제 3의 젖꼭지가 있을 수도 있다. 완벽한 모양으로 자리잡고 있을 수도 있고 평평하고 퇴행한 모양일 수도 있다.
영화나 화보 등 매체에서 비슷하게 다듬어진 유두를 접해왔던 여성들은 이를 보고 자신의 젖꼭지가 이상한 모양은 아니라는 사실에 안도했다.
이를 본 여성들은 "내 젖꼭지가 이상하다고만 생각했는데 수많은 젖꼭지 모양 중 하나라니 안심이 된다", "정말 유익한 정보"라며 감탄했다.
또 8번처럼 또 다른 젖꼭지가 있는 가슴이 정말 있는건지 신기해하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셰인하우스 박사는 "내가 든 사례 중 2가지 이상이 같이 나타나는 경우도 얼마든지 있다"며 "자신의 유두 모양이 이상하다고 걱정하지 말라"고 덧붙였다.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