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을 키우고 있다면 엘리베이터를 탈 때 주의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최근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에는 한 여성의 부주의로 애완견의 목줄이 엘리베이터 문에 끼는 사건이 소개됐다.
공개된 영상에서 여성은 강아지를 데리고 엘리베이터에 오른다. 그런데 엘리베이터의 문이 닫히는 순간 강아지가 밖으로 뛰쳐나가고 그대로 문이 닫히면서 강아지의 목줄이 엘리베이터 문에 끼게 된다. 엘리베이터는 그대로 올라가고 강아지는 목줄이 당겨지면서 공중으로 떠오르게 된다.
다행스럽게도 로비에서 기다리고 있던 남성이 강아지의 목줄을 잡아당기며 영상 속 강아지는 생명을 구할 수 있었지만 만약 남성이 없었다면 강아지는 생명을 잃을 수도 있는 끔찍한 상황이었다.
현재 국내에서는 반려동물 목줄 미착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의 위험성만이 매번 제기되고 있다. 하지만 목줄을 착용해 발생할 수 있는 사고들도 분명히 존재한다. 강아지의 목줄이 엘리베이터 문에 끼게되는 사건은 세계적으로 꽤 여러차례 발생한 바 있다.
때문에 반려견과 엘리베이터를 탈 때에는 주인이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좁고 밀폐된 공간을 싫어하는 반려견의 특성상 반려견은 엘리베이터에서 뛰쳐나가려고 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반려견과 함께 엘리베이터를 탈 때에는 반려견이 밖으로 나가지 못하도록 확실하게 막거나 반려견을 안고 엘리베이터를 타는 것이 좋겠다.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