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한 부유한 남성이 프로포즈를 하면서 예비신부에게 33톤 무게의 1억 6천만원 짜리 '운석'을 선물했다.
지난 15일(현지 시각) 영국 일간 미러는 '세상에서 가장 우습고 이상한 프로포즈를 한 남성'이라며 해당 사연을 소개했다.
최근 중국 북서부 우루무치의 한 광장에서 리우 페이(Liu Fei, 30)는 4년간 사귄 여자친구 왕팡팡(Wang Fangfang)에게 프로포즈를 했다.
그는 장미꽃잎으로 바닥에 하트를 그리고 여자친구 앞에서 무릎을 꿇은 채로 꽃다발과 반지를 건넸다. 이 장면은 흔하디 흔한 프로포즈 장면이었는데.
하지만 뭔가 예사롭지 않은 거대한 물체가 배경을 차지하고 있었다. 이것의 정체는 '운석'이었다.
일전에 리우는 팡팡과 중국 북서부에 있는 카스(Kashgar) 지구로 휴가를 떠났다가 그 곳에서 운석을 처음 보았다. 두 사람은 개인 수집가와 연락을 취해 외계에서 온 인상적인 물체를 구경했고 퍽 마음에 들어했다.
이 추억을 소중히 간직했던 리우는 프로포즈 전 딜러와 비밀리에 가격 협상에 나서 결국 운석을 100만 위엔(한화 약 1억 6400만원)에 구입했다.
그리고는 이 33톤짜리 거대한 운석을 우루무치 한 광장으로 옮겨 프로포즈에 나섰다.
그러고도 운석만으로는 뭔가 로맨틱한 그림이 안 그려진다고 느낀 리우는 운석 위에 알록달록 색색깔의 풍선을 올려놓고 붉은색 천으로 정성껏 포장했다.
그렇게 이색적인 프로포즈를 한 결과 리우는 왕팡팡에게서 평생을 함께하자는 대답을 들었고 감격스러운 포옹과 함께 선물을 공개했다.
리우는 "이 운석은 서로를 향한 우리의 강렬하고 오래 갈 사랑을 상징한다"며 "이미 상견례도 했고 모두가 기뻐하고 있다. 우리는 올 10월에 결혼할 예정"이라고 소식을 전했다.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