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이라면 다들 사온다는 시세이도 '퍼펙트휩' 세안제.
국내 드럭스토어에서도 구입 가능해 파란 튜브형의 이 세안제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그런데 지금까지 이 세안제를 많은 사람들이 잘못 사용하고 있었다는 주장이 나와 충격을 전하고 있다.
지난 7일 한 트위터 사용자는 "모르는 분들이 허다하던데 알고 계시라"며 "퍼펙트 휩은 민낯에 쓰는 거고 절대 클렌징(화장지우는) 용이 아니다"라고 입을 열었다.
젭알..모르는분들 허다하던데..알고계시라며ㅜㅜ
— 휴가 끝난 물이 (@kongminimi) 2017년 8월 7일
퍼펙트휩은 "세.안"용으로 쌩얼에다가 쓰는거고
절대 클렌징용이 아님다 퍼펙트휩워.시 가 "클렌징"용이예요. 일반휩써서는 절대 화장 안지워져요. 잘못알고있는거예요저도 일본지인이 알려줘서 바꿔서써요 pic.twitter.com/EhRLKolhsh
이어 "퍼펙트휩(더블)워시가 클렌징용"이라며 "일반휩 써서는 절대 화장 안 지워진다. 저도 일본 지인이 알려줘서 바꿨다"고 설명했다.
사용자 설명에 따르면 신세이도 센카 '퍼펙트휩'은 맨얼굴 세안용으로 사용되며 이 제품으로는 화장을 지울 수 없다.
그런데 국내 많은 사람들이 이 제품으로 화장이 지워지는 줄 알고 화장을 지우는 용도로 사용해왔던 것이다.
화장을 지우려면 시세이도 센카 '퍼펙트더블워시'를 사용해야한다.
실제로 센카 공식 홈페이지에는 '퍼펙트 더블워시' 제품에 대해 "메이크업 클렌저와 클렌징 폼을 한번에!"라고 설명해놓고 있다.
또 화장을 지울 수 있는 메이크업 클렌징 제품군 5가지 중에 '퍼펙트휩'은 포함돼있지 않다.
이 사실을 알린 트위터 사용자는 외관이 비슷한 두 제품을 구분하는 방법을 알리는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사용자는 "'퍼펙트휩'은 마크가 흰색인데 비해 '퍼펙트더블워시'는 노란색 마크다. (화장 지우는 용도로 쓰려면) 흰색 마크가 아닌 노란색 마크로 사야한다"고 조언했다.
헷갈리는 분들을 위한 비교샷입니다 첫번째가 세안용폼인 "퍼펙트휩" 두번째가 메이크도 지우는 세안폼인 "퍼펙트더블워시" 입니다 흰색마크가 아닌 노란색마크로 사셔야된다는겁니다 pic.twitter.com/LkD06uVvGM
— 휴가 끝난 물이 (@kongminimi) 2017년 8월 8일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