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로부터 영상이 삭제된 유튜버 띠예의 부모가 호소문으로 억울함을 표했다.
앞서 먹방 영상으로 인기를 얻었던 유튜버 띠예의 영상이 최근 유튜브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위반했다며 삭제됐다.
21일 띠예의 채널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띠예 부모가 그동안 어떤 일이 있었는지 상황을 설명하는 글을 올렸다.
부모는 "유튜브와 파트너십을 맺으라고 하셨는데 1~2주 전에 신청해서 이미 파트너십 인증된 상태다"라고 밝혔다.
많은 이들이 궁금해했던 동영상 삭제 문제에 대해선 별다른 진전이 없었다고 전했다.
"삭제된 영상에 대해 항의하면 다시 복구된다라는 부분도 이미 유튜브에 항소했지만 별다른 속 시원한 말을 듣지 못한 채 커뮤니티 위반이라는 매크로 답변만 들었을 뿐"이라고 하소연했다.
띠예의 부모는 여러 방면으로 수소문하고 있지만 유튜브 코리아 관계자와 연락 닿을 방법이 없다며 도움을 요청했다.
그러면서 다수의 신고가 받아들여졌고, 신고 내용이 유튜브 커뮤니티 가이드라인 위반에 부합했다는 사실로 영상 삭제 이유를 유추했다고 전했다.
부모는 띠예를 향한 지나친 악성 댓글에 대해 강경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모든 띠예의 영상은 온전히 띠예 혼자 제작, 편집 한 것임을 말씀드린다. 여러분도 아이의 꿈을 응원해주시면 더욱 큰 힘이 될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