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을 이용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업데이트 해야할 것 같다.
15일 애플은 에어팟 제품의 업데이트 소식을 전했다. 업데이트 해당 모델은 에어팟1을 제외한 에어팟2와 에어팟 프로가 해당된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에어팟에 추가 기능이 탑재된 것으로 보여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펌웨어 '3A283'으로 변환하는 과정이다. 이 펌웨어에는 몇 가지 기능이 추가됐다. 먼저 기기간 자동 전환이 가능하다. 맥북이나 아이패드 등 여러 대의 애플 기기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은 같은 계정으로 등록된 기기를 작동할 경우 에어팟의 페어링이 함께 옮겨진다. 에어팟으로 아이폰의 노래를 듣다가 아이패드로 영상을 바로 볼 수 있다는 것.
다른 기능은 에어팟 프로 사용자들에게 추가되는 것이다. 바로 공간감 오디오 기능이다. 애플이 가지고 있는 플랫폼인 애플TV와 애플뮤직 등으로 콘텐츠를 이용할 때 훨씬 더 생동감 있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이 설정은 업데이트 이후 제어센터에서 활용할 수 있다.
새로운 기능은 지금 당장은 쓸 수 없다. 하지만 하루 정도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iOS14가 설치된 기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iOS14 정식 업데이트가 임박했기 때문에 곧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에어팟을 업데이트하기 위해서는 먼저 에어팟을 애플 기기에 연결해야 한다. 이후 에어팟 케이스를 전원에 연결하고 뚜껑을 연 채 기다린 다음 설정 앱의 '일반' 탭을 연다. 그리고 '정보' 탭에서 에어팟을 찾은 다음 펌웨어 버전 확인하기를 누르면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물론 이 과정을 거치지 않더라도 쓰다보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기도 한다.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