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에 우리였다면 바로 방송 복귀를 추진했을 것 같다.
유튜버 쯔양이 최근 올린 욕지도 영상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쯔양은 욕지도 여행을 다니면서 제작한 영상 열 편을 공개해왔다. 이를 마지막으로 더이상 쯔양의 유튜브 채널에는 영상이 올라오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과거 뒷광고 논란으로 인해 유튜버 은퇴를 선언했던 쯔양은 "다만 욕지도에서 열심히 촬영한 10개의 영상은 마지막으로 올리고 싶다"라고 밝혀왔고 실제로 공개됐다. 어찌보면 쯔양의 마지막 영상이기에 더욱 많은 관심이 쏟아지기도 했다.
그렇다면 이 욕지도 영상은 얼마의 가치를 가지고 있을까? 놀랍게도 편당 1억원 가까이다. 유튜브 채널 분석 사이트인 '녹스인플루언서'에 따르면 욕지도 에피소드는 한 편당 1억원 가까운 가치를 기록했다.
특히 첫 번째 영상의 경우 770만 조회수를 기록하면서 1.5억~2.6억원의 가치를 지닌 것으로 알려졌고 마지막 영상의 경우 공개 24시간도 지나지 않아 5천만원의 가치를 지닌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조회수가 계속 늘어날 수록 더욱 올라갈 것으로 보인다.
이런 수익을 본다면 쯔양이 은퇴를 번복하고 다시 복귀할 욕심이 생길 법 하다. 일각에서는 욕지도 영상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기에 조심스럽게 이런 예측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쯔양은 "절대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는 말을 남겨 복귀에 선을 그은 상황이다.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