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에 위치한 역전식당은 일본식 소고기인 와규와 야키니쿠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2호선 신천역 4번 출구 근처 먹자골목에 있다. 비교적 가격대가 높은 것으로 알려진 와규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어 사람들의 발길이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
‘와규’라는 것은 일본 토종 육우를 통칭하는 말이었다. 하지만, 맛이 좋은 이 품종이 전 세계적으로 수출되면서 와규를 생산하는 곳이 늘었다. 최고급 소고기라 불리고 있는 와규는 곡물로 비육시켜 부드러운 맛과 뛰어난 마블링을 자랑하고 있다. 역전식당에서 제공하는 와규는 전 세계에서 와규를 사육하기 가장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는 호주산 와규를 사용한다.
역전식당의 와규 메뉴는 부위 별로 150g 1~3만원 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가장 저렴한 야키니쿠가 11,000원. 최고급 소고기를 이 정도 가격에 맛볼 수 있다는 것은 이 집의 강점. 비록 눈꽃살 등 와규 중에서도 최고급에 속하는 부위는 조금 더 비싸지만, 가성비는 좋은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부위를 맛보고 싶거나, 최고급 부위를 맛보기에는 지갑이 얇은 사람들을 위해 이곳에서는 2가지 세트 메뉴가 있다. 두 세트 모두 300g의 와규를 제공하지만, 내놓는 부위가 조금씩 다르다. 만일 세트 메뉴를 주문하고 싶다면 미리 부위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맛에 대한 걱정은 크게 하지 않아도 좋을듯 하다. 역전식당은 와규 맛에 대한 자신감은 최고인듯 하다. 가게 앞에 ‘맛이 없다면 문닫겠음’이라는 문구도 걸어놨다. 와규를 숯불에 적당히 구워 입 안에 넣으면 흘러나오는 육즙과 함께 느껴지는 소고기의 맛이 일품이다.
와규 육회를 넣어 만든 와규물회는 이 집의 별미. 기존의 물회와 비슷하지만 오징어나 한치 등 생선회 대신 와규 육회를 넣었다. 살짝 매콤하면서도 시원한 물회는 특히 여름에 각광받는 메뉴. 소고기를 먹고나서 약간 느끼한듯한 입맛을 깔끔하게 마무리해줄 수 있을듯 하다. 가격은 16,000원.
전화번호 : (02) 2274-2345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9길 27 향원빌딩 (잠실동)
영업시간 : 16:00 ~ 03:00
잠실 맛집 와규 전문점 ‘역전식당’ 지도 보러가기
-와규를 이 정도 가격에 먹을 수 있다는 것은 안정환의 말을 빌리자면 ‘때댕큐’다. 가성비가 좋다. 고민하지 말고 먹어보자.
-후식 메뉴로 막국수, 추억의 도시락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고기보다 후식 메뉴 선택할 때 더 고민할듯 하다.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