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대입구 자양시장 근처에는 ‘양꼬치 거리’라 불리는 곳이 있다. 주로 양꼬치 구이 전문점과 중국 음식점이 이 골목에 많다. 양꼬치 골목의 역사는 1990년대 후반부터 시작한다. 성수동 공장에서 일하던 중국 교포들이 자양동 노룬산 시장 주변에 거주지를 마련했던 것. 그들을 위한 편의 시설이 근처에 들어서면서 양꼬치 거리도 자연스럽게 조성됐다.
양꼬치 거리에는 다양한 음식점이 포진하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매화반점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양꼬치를 비롯, 다양한 중국 정통 요리를 즐길 수 있어 식도락 마니아들이 즐겨찾는 맛집으로 손꼽힌다. 본점 근처에 1호점까지 낸 이곳은 양꼬치 거리의 중심이다.
보통 중국 요리를 떠올리면 짜장면, 짬뽕 등 한국화된 중국 요리를 떠올릴듯 하다. 하지만, 매화반점은 오직 정통 중국 요리를 표방한다. 그래서 쉽게 맛볼 수 없는 중국 요리를 접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런 점이 다른 가게에 비해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비결인듯 하다.
건두부볶음, 가지튀김 등 다양한 요리가 있지만 사람들이 많이 찾는 것은 양꼬치와 꿔바로우. 고소한 맛이 일품인 양꼬치와 중국식 탕수육인 꿔바로우는 칭다오 맥주나 하얼빈 맥주를 곁들이면 최고의 궁합을 자랑한다. 꿔바로우는 10,000원, 양꼬치는 10개에 10,000원.
매화반점은 양꼬치 거리에 두 곳이 있다. 1호점과 본점이 도로를 두고 서로 마주보고 있어 찾기 쉽다. 본점에 비해 1호점이 새로 지어진 건물이라 자리도 많고 좀 더 깔끔하다. 저녁 시간이 되면 자리가 꽉 차 대기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으므로 시간을 잘 맞춰가는 것이 좋다. 시원한 맥주에 양꼬치가 생각나는 밤이라면 매화반점은 좋은 해답이 될듯 하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광진구 동일로18길 105 (자양4동) ☞ 지도 보러가기
-평소에 칭다오 맥주를 즐겼다면 매화반점에서는 하얼빈 맥주를 마셔보는 것을 추천한다. 목넘김이 부드러워 양꼬치와 색다른 궁합을 자랑한다.
-건두부볶음, 토마토계란볶음은 매화반점의 별미. 여러 명의 사람들과 함께 방문한다면 다양한 요리를 시켜서 조금씩 맛보는 것도 좋을듯 하다. 1~2명이서 모든 요리를 먹기에는 양이 많다.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