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오는 8월 1~31일 한 달간 외국인관광객을 위한 쇼핑관광축제 ‘2013 서울핫썸머세일(Seoul Hot Summer Sale 2013)’을 서울 전역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주요 쇼핑 고객인 2030 세대의 젊은 중국·일본 및 동남아시아 여성관광객을 타깃으로 하여 한류스타 2PM을 홍보대사로 선정해 행사에 대한 해외 홍보효과를 더욱 극대화 했다.
또한 서울시는 중국인 90% 이상이 사용하는 중국 최대 카드사인 은련카드(China UnionPay)와 공동프로모션을 진행해 소비 규모가 가장 큰 중국인 관광객의 행사 참여를 적극 유도했다.
<명동, 동대문 중심 백화점·대형쇼핑몰 등 1,339여개 참여업소 할인혜택 제공>
이번 2013 서울핫썸머세일에 참여하는 총 1,339개 업소는 쇼핑·뷰티&건강·엔터테인먼트·식음료·기타의 카테고리별로 선호도, 인지도, 지역, 할인율 등의 기준에 의해 선발됐다.
주요 참여업체로는 백화점(롯데, 현대, 갤러리아, 신세계), 면세점(워커힐, 롯데, 신라), 대형마트(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대형 쇼핑몰(두타, 타임스퀘어, IFC몰, 교보핫트랙스 등), 화장품 브랜드(에뛰드, 에스쁘아, 더페이스샵, 잇츠스킨 등)와 뷰티&건강&미용&성형 업체(JW정원성형외과, 드래곤힐스파, 실로암사우나 등)이다.
공연업체(사춤, 비밥, 한국의집 등)와 문화시설(롯데월드, 국립중앙박물관, 트릭아이미술관 등) 등도 참여한다.
그 밖에 은행(우리은행, 신한은행, 외환은행), 교통(코레일공항철도, 한국스마트카드), 숙박(코트야트 바이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서울) 등이 할인서비스를 제공한다.
<경품이벤트, 할인쿠폰 제공 등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이벤트 진행>
서울시는 2013 서울핫썸머세일 행사 시작전부터 공식 홈페이지(www.seoulsale.com)를 통해 서울왕복항공권, 국산 화장품브랜드 상품, 2PM 친필 사인CD 등의 온라인 경품이벤트로 많은 외국인관광객의 행사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오프라인 이벤트로는 8/1~8/20 진행되는 인천공항 환영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외국인관광객의 서울 입국을 환영하는 의미로 제작된 ‘웰컴 브로슈어’를 인천공항 입국장에서 외국인관광객에게 직접 전달하고 ‘서울핫썸머세일’에 관련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환영이벤트 진행 시 외국인관광객에게 전달하는 웰컴 브로슈어 안에는 핫썸머세일 참여업체들의 추가 할인쿠폰이 함께 동봉되어 제공된다. 추가 할인쿠폰이란 업체들이 핫썸머세일 행사를 위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할인혜택 외의 추가적인 할인혜택을 담은 쿠폰이다.
할인쿠폰 종류로는 현대백화점 사은품 교환쿠폰, 두타 기념품 및 교환쿠폰, 더페이스샵 베스트제품 2종 체험키트 증정 등 총 15종이 있다.
또한 인천공항 44번 카운터에서 진행되는 다트 이벤트에 참여하면 에뛰드하우스 쇼퍼백 및 화장품, 에스쁘아 플리플랍 등 이벤트 경품을 받을 수 있다.
<2030세대 젊은 외국인 여성관광객 타겟으로 잡아 ‘Fashion’컨셉 정해>
특히 올해 2013 서울핫썸머세일은 여성 쇼핑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 화장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온라인 이벤트에는 외국인이 좋아하는 대표 브랜드인 에뛰드하우스, 에스쁘아, 더페이스샵 등 화장품 상품이 경품으로 증정돼 많은 외국인들의 온라인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중국인 90% 사용하는 은련카드와 공동프로모션 및 중국 웨이보 통해 현지 홍보 강화>
특히 ‘2013 서울핫썸머세일’은 최근 각국에서 유치경쟁을 벌이고 있는 중국인 관광객을 적극적으로 끌어들이고자 중국인의 90%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중국 은련카드와 공동프로모션을 진행, 서울로의 쇼핑관광 참여를 적극 유도하고 있다.
중국 현지 홍보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은련카드가 보유하고 있는 회원을 중심으로 한 은련홍보채널(공식홈페이지, SNS) 및 중국 웨이보를 적극 활용해 서울핫썸머세일의 중국 현지 홍보를 진행한다.
또한 행사 전 기간 동안 서울핫썸머세일 홍보부스와 홈페이지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은련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 시 서울 왕복 항공권’이라는 온라인 이벤트는 은련카드 구매 영수증을 소지한 외국인관광객에게 이벤트 응모의 기회를 준다. 추첨을 통해 1등 서울 왕복 항공권, 2등 2PM 사인 CD, 3등 화장품을 제공한다.
<한류스타 2PM 홍보대사로 위촉, 쇼핑천국 서울 알리기에 앞장>
이와 함께 중국, 일본, 대만, 싱가포르, 홍콩 등 타깃 지역 전체를 아우르는 인기를 누리고 있는 2PM이 ‘2013 서울핫썸머세일’ 홍보대사로 선정돼 서울 알리기에 나선다.
올해 상반기 세번째 정규앨범 Grown은 한국, 중국, 일본의 여러 앨범 차트에서 1,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서울시는 2PM의 서울핫썸머세일 홍보대사 위촉으로 인한 행사 홍보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JYP엔터테인먼트 및 2PM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홍보대사 위촉 소식이 알려지자 팬들의 응원 댓글과 함께 서울에 방문하고 싶다는 댓글이 줄을 잇고 있으며, 그 밖에 2PM이 직접 전하는 서울핫썸머세일 축하영상이 전 세계 SNS를 통해 확산돼 행사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김기현 서울시 관광사업과장은 “서울핫썸머세일이 외국인 쇼핑 관광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여 서울 방문 동기를 부여하고 서울에서의 여행 만족도를 제고하길 기대한다”며 “서울핫썸머세일이 외국인 관광객 매출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