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밀하게 위대하게' 시즌1에 등장했던 소년 오성조원, 리해진이 시즌2에도 등장했다.
12일 다음 만화속세상을 통해 공개된 HUN 작가의 '은밀하게 위대하게 시즌2(이하 은위2)'에서는 북한 특수부대의 공격을 뚫고 남한으로 탈출하기 위해 사력을 다하는 경시현과 지예휘의 이야기를 다뤘다. 급박한 남북한 요원들의 모습과 액션씬이 인상적.
다양한 액션씬과 추격전이 벌어지는 가운데, 마지막 부분에 리해진이 등장해 독자들이 반가움을 표시하고 있다. 남북한 요원 간에 치열한 몸싸움이 벌어진 가운데, 리해진은 날렵한 몸놀림으로 경시현의 총을 제거하는 등 멋진 모습을 보였다. "너는 누구냐"는 동료 요원의 질문에 그는 "지난 주에 들어온 오성조원입니다"며 카리스마 넘치는 한 마디를 내뱉었다.
리해진은 '은밀하게 위대하게' 시즌1에서 5446부대 오성조 제 4조장으로 등장하는 인물. 최연소 간첩으로 원류환을 존경해 항상 그를 따라 다니는 순수하고 감성적인 소년으로 등장한 바 있다. 그의 등장으로 원류환을 제외한 시즌1의 주요 간첩들이 시즌2에 다시 등장했다. 원류환은 시간 흐름 상 이미 남한에 내려가있기 때문에 시즌2에는 등장하기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36화로 2부를 마친 은위2는 2주 간 휴재한 뒤 마지막 3부에 돌입할 예정이다. 남한 요원들의 사력을 다한 탈출과 그를 저지하려는 북한 오성조의 사투를 그릴 것으로 보인다.
[사진 = 은밀하게 위대하게 시즌2 ⓒ 다음 만화속세상]
기사 더보기
만화
, 은밀하게위대하게시즌2
, 웹툰
, 컬처@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