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강남의 직장인들 사이에서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호텔의 스카이라운지 바 '클라우드(Kloud)'가 핫스팟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2012년에 오픈한 이 호텔은 강남구 역삼역 바로 옆에 있는데요, 지상 21층짜리 288객실 중급 규모의 비즈니스 호텔입니다.
글로벌 호텔 체인인 Accor(아코르)의 국내 첫 머큐어(Mercure) 호텔인데요, 국내 토종 브랜드인 앰배서더와 프랜차이즈 합작한 호텔되겠습니다.
아코르(Accor) 그룹의 중고가 브랜드 '머큐어(Mercure)'는 유럽과 아시아·남아메리카·중동 등 전세계 50여개국에 679개 체인 호텔을 운영 중인데요, 아코르 그룹이 운영하는 소피텔(Sofitel), 풀만(Pullman), 노보텔(Novotel), 이비스(Ibis) 등과 함께 세계적인 호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특히 머큐어(Mercure) 브랜드는 호텔이 위치한 국가와 지역의 특색에 적합하게 디자인할 수 있도록 한 비규격화(Non-standardized) 컨셉이 특징이기도 해 국가마다 독특한 스타일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어쨌거나 이런 사연으로 이름도 길어진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호텔은 객실이 작은 비즈니스 호텔이라 딱히 시선을 끌진 못하고 있었습니다만, 이 호텔의 21층에 위치한 스카이라운지 바 클라우드(Kloud)가 서서히 소문이 나면서 트렌디한 분위기를 찾는 실속파들의 명소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클라우드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분위기가 좋다
클라우드(Kloud)는 호텔다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유지하면서도 상당히 캐주얼해 부담이 없어 친구들끼리 모이기가 아주 편안합니다. 언뜻 워커힐 우바의 서브브랜드같은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내부 실내 공간과 외부의 오픈 공간이 연결되어 있어 개방감도 좋습니다. 21층에서 보는 뷰는 당연히 좋구요.
2.가격이 적당하다
클라우드(Kloud)의 메뉴와 주류 역시 이러한 분위기에 맞게 너무 비싸지 않고 적당합니다. 안주류가 모두 5만원 정도에 형성되어 있고 주류 역시 맥주와 칵테일이 2만원 정도의 가격대로 구성돼 있습니다. 특히 지리산 생맥주, 백두산 생맥주, 금강산 흑맥주 등 독특한 맥주와 여름엔 팥빙수도 파는 등 젊은층을 대상으로 하는 메뉴로 인기가 높습니다.
3.위치가 좋다
클라우드(Kloud)의 위치는 역삼역 바로 옆이라 강남역에서도 도보로 이동이 가능할 정도입니다. 강남역-역삼역 라인의 많은 회사원들이 찾기에 아주 적절한 위치입니다.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를 찾는 분들이 있다면, 1층의 엠카페도 이용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커피류는 가격대가 다른 호텔과 비교해 약간 싼 정도지만 스낵류와 샌드위치류는 인근 커피숍에 비해서도 저렴합니다. 맛이나 품질은 더 좋구요.
어쨌거나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는 이런 이유로 강남의 새로운 명소로 서서히 부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이곳에서 숙박을 한번 시도하는 분이라면 9월부터 11월말까지 진행하는 '앙상떼, 프렌치 애프터눈 패키지'도 추천합니다. 178,000원에 쁘띠 띠세트 2인, 사우나 2인 이용이 포함되어 근처에서 숙박을 하시는 분이면 주말 하루밤을 보내는 것도 꽤 괜찮을 것 같습니다.
<스카이라운지 바 '클라우드(Kloud)' 정보>
위치 :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호텔 21층
영업시간 : 17:00 ~ 02:00
좌석수 : 61석
예약 및 문의 : (02)2050-6000
<앙상떼, 프렌치 애프터눈 패키지 정보>
기간: 2014년 9월 1일 ~ 11월 30일(금,토,일만 가능)
가격 : 178,000원(부가세별도)
내용
-스탠다드 객실 1박
-쁘띠 티세트 2인
-프렌치 디저트 수제 마카롱 1박스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 '빠니에 에 씽스' 솝 3종 세트
-사우나, 피트니스 2인 이용
<위치정보>
서울 강남구 역삼동 642번지 (서울 강남구 역삼동 테헤란로 25길 10)
--> 지도보기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