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명의 감독, 한 명의 아이, 12년 그리고 하나의 영화! 12년 동안 같은 배우들과 함께 한 소년의 성장기를 담은 이야기로 제 64회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감독상을 수상하며 ‘최근 10년 내 가장 위대한 영화’, ‘올해 최고의 영화’ 등의 극찬을 이끌어낸 리처드 링클레이터 감독의 신작 <보이후드>(제공/배급: UPI코리아 | 개봉: 10월 23일)가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된 이후 국내 평론가는 물론이고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단연 화제작으로 떠오른 리처드 링클레이터의 신작 <보이후드>가 10월 14일 포털 사이트 네이버를 통해 공개한 예고편이 네티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보이후드>는 여섯 살 소년 ‘메이슨’이 열여덟 살이 되는 12년 간 그와 그의 가족이 겪는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인생과 일상의 소중한 가치에 대해 다루는 아름답고 따뜻한 영화로, “일기로도 따라잡기 힘든 순간들. 링클레이터의 가슴 먹먹한 삶의 기록.”_씨네21 이화정 기자, “시간 자체를 형식으로 담아낸 파격. 우리의 삶이 고스란히 담겨있다.”_허남웅 평론가, “감독과 배우들 그리고 시간이 숙성시킨 위대한 작품.”_CBS 신지혜 아나운서, “평범한 인생을 특별하게 담아낸 눈부신 작품.”_OSEN 김윤지 기자, “다시는 돌아갈 수 없는 어린 시절로 돌아가게 만드는 선물 같은 영화.”_맥스무비 김동진 객원기자, “의지, 건강, 시간, 아이디어, 행운의 아름다운 협업과 놀라운 결과물에 가슴이 뭉클해지는 빼어난 성장 드라마.”_옥선희 평론가, “물리적 시간을 인물의 삶에 자연스레 얹은 리차드 링클레이터의 놀라운 마법.”_SBS funE 김지혜 기자 등 유력 매체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며 관객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보이후드>의 예고편은 최근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에 삽입되어 대중에게 익히 알려진 곡이자, 영화의 감성을 잘 담아낸 ‘Family of the Year’의 ‘Hero’를 OST로 활용하며 감독인 리처드 링클레이터와 주연 배우들의 인터뷰를 담아냈다. 특히 영화계에서 가장 큰 이슈로 작용하고 있는 12년 간의 영화 촬영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와 <보이후드>를 통해 보여주고자 했던 메시지, 삶에 대한 배우와 감독의 고견 등 영화의 여운을 즐기고 느끼는 데 도움이 될만한 요소들로 가득 차있어 영화를 접할 관객들의 마음을 따스하게 어루만져 줄 것임을 예고한다.
예고편을 본 네티즌들의 반응 역시 “베를린영화제에서 큰 기대를 갖고 제일 먼저 본 영화. 전 관객들이 기립박수를 쳤던 작품”(thoo****), “감독도, 배우도 대단하네. 꼭 봐야지.”(love****), “와 대단하다. 중간에 에단 호크가 한 말 넘 좋다ㅠㅠ 인위적인 것 없이도 인생은 그 자체만으로도 아름답다는 말.. 꼭 보러 가야지.”(heun****), “정말 기다렸는데, 개봉까지 며칠 더 기다리는 건 더 힘든 일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예고편.”(myli****), “어떻게 예고편을 보는데 가슴이 뭉클해지지.... 정말 보고 싶네”(efiv****) 등 영화에 대한 호기심과 설렘을 표현해 <보이후드>가 개봉 후 흥행 몰이를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를 주목하게 만든다.
시간의 흐름을 고스란히 담아낸 메인 예고편을 공개하며 네티즌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영화 <보이후드>는 리처드 링클레이터 감독이 전하는 따뜻한 공감의 메시지와 함께 10월 23일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INFORMATION
제목_ 보이후드
원제_ Boyhood
감독_ 리처드 링클레이터
출연_ 엘라 콜트레인, 에단 호크, 패트리샤 아케이트, 로렐라이 링클레이터
장르_드라마
수입/배급: UPI코리아
러닝타임_ 165분
개봉_ 2014년 10월 23일
등급_ 15세 이상 관람가
영화 평가
그때 그 아이는 어떻게 내가 되었나
-이동진 평론가-
일기로도 따라잡기 힘든 순간들. 링클레이터의 가슴 먹먹한 삶의 기록.
-씨네21 이화정 기자-
시간 자체를 형식으로 담아낸 파격. 우리의 삶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허남웅 평론가-
-감독과 배우들 그리고 시간이 숙성시킨 위대한 작품.
-CBS 신지혜 아나운서-
이제야 비로소 가장 보통의 미국적 삶을 훔쳐본 기분이다. 미국에서 성장한다는 게 어떤 것인지, 그 기쁨과 고통, 특별함과 지루함, 성취와 실패, 의미와 허무를 두루 들여다보게 만드는 영화적 경험.
-매거진M 장성란 기자-
평범한 인생을 특별하게 담아낸 눈부신 작품
-OSEN 김윤지 기자-
다시는 돌아갈 수 없는 어린 시절로 돌아가게 만드는 선물 같은 영화.
-맥스무비 김동진 객원기자-
의지, 건강, 시간, 아이디어, 행운의 아름다운 협업과 놀라운 결과물에
가슴이 뭉클해지는 빼어난 성장 드라마.
-옥선희 평론가-
그냥 영화? 이건 감독과 배우가 12년을 함께한 진솔한 삶의 다큐멘터리다!
-인승일 평론가-
물리적 시간을 인물의 삶에 자연스레 얹은 리처드 링클레이터의 놀라운 마법.
-SBS funE 김지혜 기자-
성장이라는 이름의 가장 아름다운 기적
-독서신문 김누리 객원문화기자-
최근 10년 내 가장 위대한 영화!
-The Guardian-
올해 최고의 영화!
-Rolling Stone-
영화사에 길이 남을 획기적인 성취!
- Arizona Republic-
<보이후드>는 그냥 걸작이 아니다. 기적이다!
-Washington Post-
시간의 흐름 속에 있는 순간을 포착하며 모든 눈부시게 아름다운 시간들을 끌어안는다.
-The New York Times-
<보이후드>는 자연스러운 현실과 함께 빛난다.
그리고 평범한 일상이 비범한 영화로 어떻게 반영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Time-
이것은 한 가족과 수백만 가족들에 대한 주목할 만한, 잊을 수 없는 우아한 서사시이다.
-Chicago Sun-Times-
흔들림 없이 확고한, 깊은 감동!
-Time Out New York-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