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최근 유행 중인 *요괴 워치.
자부심 또는 유머 넘치는 한 일본 네티즌의 비교 글이 눈길을 끌고 있다.
*포켓몬스터와 다마고치를 섞어 놓은 듯한 형태로 유행했다. 게임 및 애니메이션이 원작으로 캐릭터 상품이 대박을 친 사례. 원작에서는 주인공들이 요괴워치라는 아이템으로 요괴들을 불러내고, 이 설정이 아이들에게 대 히트했다. 한국의 '뽀로로', '또봇' 열풍과 유사하다.
다음은 지난 10월 일본의 한 네티즌이 네이버 마토메에 올린 글 중 일부를 번역, 발췌한 내용이다.
①가격
애플 워치 '3.7만엔~12.8만엔' VS 요괴워치 3200엔
가격에 대해서는 요괴 워치의 압승이다. 애플워치는 하이엔드 모델은 12만엔 이상은 나갈 거라는 예상이다.
②사이즈
애플 워치 2개 기종 약 38mm 또는 42mm VS 요괴워치 175x285x70mm
양쪽 다 시계인 만큼 크기 차이는 느껴지지 않는다. 단 무게에 대해서는 경량소재를 사용한 요괴워치 쪽이 압승이다.
③배터리
애플워치 : 통상 사용 시 하루 1회 충전할 필요가 있다.
요괴워치 : 버튼(코인)형 전지(LR44) x 3
충전할 필요가 없는 점에서 요괴 워치 쪽이 편리하다고 말할 수 있을 수도 있다.
④기능
■소환 모드
애플워치 : X
비대응이다
요괴워치 : ○
■탐지 모드
애플워치 : X
비대응이다
요괴워치 : ○
탐지 모드에 의해 요괴를 찾는 것이 가능하다. 혁신적인 시스템이다. 서치라이트 점등도 가능하다.
■기타 기능
요괴워치 : X
애플워치 : ○
전화응답 및 메일 송수신 기능
지도 및 사진 표시
음악 재생
음성에 의한 검색 및 조작
애플 페이 기능
건강관리 기능
기능의 다양성에서는 애플 워치 쪽이 우수하군요. 다기능을 좋아하는 분은 이 쪽이 좋을 듯도 합니다.
원문 링크 http://matome.naver.jp/odai/2141083555002910401
[사진 ⓒ 해당 게시물, 요괴워치 PV·애니메이션 방송 화면 캡처]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