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것만으로도 나이의 흔적들을 지워 버린다? 미국의 여성 매거진 '위민스 헬스'(Women's Health)가 5일 '당신을 젊게 만드는 4가지 놀라운 식품'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1.메이플시럽
달콤한 천연 수액 속에 함유된 항산화물질과, 면역력 증진 및 소염 효과가 있는 아연이 함께 들어 있다. 그러나 과도한 당분 섭취를 막기 위해 하루 1티스푼 정도 이하로 먹는 것이 좋다.
2.오이
미국 캘리포니아 솔크 생물학연구소의 연구 결과 따르면 오이에 자연 함유돼 있는 플라보놀은 기억 상실과 알츠하이머병을 방지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오이의 껍질에 들어 있는 실리카 성분은 근육과 연골의 재생을 돕고, 인대, 연골 뼈, 피부 세포 주변의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 또한 얇게 썰어 팩을 하면 눈 및의 부종을 제거하는 것은 물론, 허벅지 뒷면의 셀룰라이트를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다.
3.코코넛 오일
SCI저널인 국제피부과학회지에 실린 (International Journal of Dermatology)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코코넛 오일을 습진 환자들에게 사용하도록 한 결과, 피부 내 수분이 32% 상승했으며, 냄새 또한 놀랍게 좋아졌다.
4.꽃(또는 녹색 채소)
식품과학저널(Journal of Food Science)에 실린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식용 꽃에는 페놀산, 갈릭산, 클로로겐산, 루틴과 같은 항산화방지제가 풍부히 함유돼 있다. 연구진은 장미 꽃잎과 같은 식용 꽃은 항염 작용과 관련이 있고 심혈관계 질환과 특정 암의 발병 위험을 낮춘다고 밝혔다. '위민스 헬스'는 "케일, 시금치, 민들레, 근대와 같은 녹색 채소는 꽃과 유사한 화학 물질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사진 ⓒ suttuerstock]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