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소녀시대'멤버 태연(26)이 신곡 'Rain(이하 레인)'이 공개했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3일 '레인'뮤직비디오를 선보였고, 각종 음원 사이트에 디지털 싱글앨범 '레인'의 음원을 공개해 차트 1순위를 차지했다.
타이틀 곡인 '레인'은 헤어진 연인을 회상하는 내용을 담은 재즈 풍의 미디엄 템포 곡이다.
'레인' 뮤직비디오는 가사에 맞게 비 내리는 '기억의 방'에서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태연의 모습을 감각적인 영상으로 담아냈다. 뮤직비디오 속 태연은 금발 단발머리에 깊이 파인 흰색 니트로 묘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태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비온다.... Rain 드디어 공개됐어요 #rain"이라는 글과 함께 레인 뮤직비디오 일부분을 보여주며 자체 홍보에 나섰다.
이번 디지털 싱글에는 'Rain', 피아노 선율이 아름다운 발라드곡 '비밀(Secret)' 등 태연의 각기 다른 느낌의 보컬을 만날 수 있는 2곡이 담겨졌다.
한편 SM엔터테인먼트 측은 1년 동안 1주에 1곡, 총 52곡의 신곡을 발표하는 '스테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태연 '레인'을 시작으로 SM엔터테인먼트는 향후 1년간 매주 디지털 음원을 공개할 예정이다.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