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의 대표적 미중년 배우이자 피플지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남자로 2번이나 뽑혔던 조지 클루니가 이제는 사업가로서도 큰 돈을 벌게 되었다.
지난 21일(현지 시간) 뉴욕타임즈에 따르면, 클루니가 친구 인 Rande Gerber와 Mike Meldman과 함께 2013 년에 설립 한 데킬라 브랜드 'Casamigos'가 지난 수요일 거대 기업인 디아지오(Diagio)에 팔렸다고 밝혔다.
이 거래로 클루니의 회사는 최대 10억달러의 회사 가치를 창출하게 되었으며, 향후 10년 동안 판매목표를 달성할 경우 현금 7억 달러와 최대 3억 달러를 추가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클루니는 성명서에서 "4년전에 우리에게 10억 달러가치의 회사가 있냐고 물었다면 대답하지 못했을 것"이라고 밝히며, " 디아지오의 우리회사에 대한 믿음과 디아지오에 대한 우리의 믿음이 반영된 결과라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이제 클루니는 할리우드에서 가장 성공적인 투자를 한 투자자의 한 사람이 되었다.
최근 몇년간 할리우드 스타들은 벤처캐피탈 리스트를 통해 많은 벤처기업에 투자를 하고 있다.
그 중, Spotify에 투자 한 저스틴 비버 (Justin Bieber)와 매트리스 제조사인 캐스퍼에 투자한 캐빈 스페이시(Kevin Spacey)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Leonardo DiCaprio)를 대표적인 예로 들수 있다.
창업초기 클루니와 친구이자 동업자인 거버(Gerber)는 멕시코의 바하 반도에있는 Casamigos 휴가 컴파운드에서 테킬라 "연구"를 실시하는 데 많은 밤을 보냈다.
2013년 1월 데킬라를 대량생산하기위해서는 상업용 라이센가 필요하다고 생각한 그들은 이후 멘드만(Meldman)과 파트너가되어 전국에 테킬라 판매를 시작했으며, 이는 빠르게 성장하는 판매로 이어졌다.
Casamigos는 작년에 12만 건을 판매했으며, 올해는 17 만 건 이상을 판매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거버 (Gerber)는 성명을 통해 "가장 맛있는 테킬라를 만들기 위해 우정과 아이디어에서 시작한 것이 무엇보다도 빠르게 성장하는 최고급 테킬라로 급속히 성장하는 요인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Diageo의 CEO 인 Ivan Menezes는 "이것은 고성장 수퍼 프리미엄 이상 부문에 집중하기위한 우리의 전략을 지원합니다." 라고 말하며, "Diageo의 세계적 강점으로 Casamigos의 범위를 미국 이외 전세계 시장으로 확대하여 국제 브랜드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라고 말했다.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