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의 새로운 예능 프로그램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가 7월 8일 첫 방송을 앞두고 제작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프로그램은 연애 경험이 없는 모태솔로들이 첫 연애에 도전하는 과정을 담은 리얼리티 예능이다. 조욱형 PD는 "모태솔로들의 첫 연애를 돕기 위해 내, 외적인 변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소개했다.
제작발표회에는 조욱형 PD와 김노은 PD, 원승재 PD, 그리고 출연진인 서인국, 강한나, 이은지, 카더가든이 참석했다. 김노은 PD는 모태솔로들에게 주목하게 된 이유로 "첫 연애를 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태솔로들의 의외성과 진정성을 강조했다"며 "이들이 다양한 상황의 허들을 넘고 연애에 도전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은 6주 간의 메이크오버를 통해 출연자들의 외적인 모습뿐만 아니라 내면까지 변화시키는 과정을 담는다. 김노은 PD는 "메이크오버는 모태솔로들의 자신감을 키워주는 과정"이라며 "PT, 발성, 패션 센스, 플러팅, 심리적인 부분까지 각자가 원하는 메이크오버를 지원했다"고 설명했다.
출연진인 서인국은 "출연자들의 행동에 공감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과몰입하면서 재밌게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한나는 "모태솔로를 대상으로 한 연애 프로그램이 흥미롭고 진정성이 느껴진다"고 전했다. 이은지는 "모태솔로라는 단어에 끌렸다"며 "시청자들도 자신의 첫 연애를 떠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카더가든은 "연애를 늦게 시작한 저와 비슷한 시점의 출연자들을 보며 공감했다"고 덧붙였다.
제작진은 모태솔로들의 긴장을 풀기 위한 다양한 장치를 마련했으며, 그 중 1박 2일 외박 데이트가 흥미로운 요소로 소개됐다. 강한나는 "한 여성 출연자가 남성 출연자에게 루프탑에서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는 장면이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이은지는 "모태솔로기에 가능한 순수함과 솔직함이 더해졌다"고 덧붙였다.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는 매주 화요일 방송되며, 첫 방송은 7월 8일 1-3회가 공개된다. 이후 4-6회는 7월 15일, 7-8회는 7월 22일, 9-10회는 7월 29일에 공개된다.
[출처=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