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22일 오후 6시, tvN STORY의 서바이벌 음악 프로그램 '잘생긴 트롯'에서 인교진의 신곡 '나의 청춘에게'가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 곡은 인교진이 T4 특전 곡으로 선보이는 발라드 트로트로, 세월을 흘려보내며 청춘을 떠나보내는 아쉬움과 그 속에서 얻은 아름다운 추억을 담고 있다.
'나의 청춘에게'는 쓸쓸한 느낌의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와 인교진의 섬세한 가사 표현력이 돋보이는 곡이다. 특히 곡 후반부로 갈수록 고조되는 감정선과 함께 화자의 인생 이야기를 편지처럼 읽어 내려가는 내레이션은 듣는 이들의 마음을 울릴 것으로 예상된다. 인교진은 앞서 '잘생긴 트롯' 3라운드에서 김연자의 '어머니의 계절'을 아버지에 맞게 개사하여 부른 바 있으며, 그때 받은 극찬이 이번 신곡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신곡에서는 자신의 시간에 대한 그리움을 가사에 녹여 특별함을 더하고 있으며, 다양한 장르를 소화해온 인교진이 커버곡이 아닌 오리지널 곡으로 돌아온 만큼 더욱 완성도 높은 음악을 선보일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나의 청춘에게'는 대세 작곡가 듀오인 알고보니 혼수상태가 작사, 작곡 및 편곡까지 맡아 리스너들의 심금을 울릴 수 있을지 주목받고 있다. 이들은 조항조의 '고맙소', 이찬원의 '시절 인연', 양지은의 '그 강을 건너지 마오' 등 진정성 있는 명곡들을 다수 탄생시킨 바 있다.
tvN STORY '잘생긴 트롯'은 연예계 대표 스타 12명이 진정성을 가지고 트롯에 도전하는 서바이벌 음악 프로그램으로, 지난 18일 최종 T4가 탄생하며 막을 내렸다. 이번 음원 발매는 프로그램 참가자들에게 주어진 기회 중 하나로, 많은 팬들이 기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인교진은 이번 곡을 통해 자신의 청춘과 그리움에 대한 깊은 감정을 전달할 예정이다. 그의 목소리와 감정 표현력이 어떻게 조화를 이루어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출처= 빅오션 제공]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