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는 5월 9일 오후 2시 EBS 스페이스홀에서 경기도와 협력하여 중등학령기 청소년과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학습지원 사업 '1318 온코칭'의 학습코치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약 170명의 대학생 학습코치 중 40명이 참석하였으며, 이날 함께 진행된 입시설명회에는 참여 청소년의 학부모 약 42명이 참석했다.
'1318 온코칭'은 경기도 청소년들에게 균등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 격차를 완화하며 올바른 공부 습관을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정책이다. 이 프로그램은 대학생 학습코치와 청소년을 1:1로 매칭하여 자기주도학습 방법을 지도한다. 참여 학생들은 또한 대학 탐방 및 성장 캠프와 같은 오프라인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2025년도 '1318 온코칭'에 참여하는 학습코치는 우수한 학업 성취를 가진 4년제 이상 대학(원)생으로, 기본 양성 교육 과정을 이수하고 학습자와의 매칭을 완료한 인원들이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신규 코치들의 역할과 책임에 대한 설명이 이루어졌으며, 그들은 경기지역 중학생부터 고교 신입생까지 총 약 4천 명의 학생에게 자기주도학습 방법을 지도할 예정이다.
이날 진행된 입시설명회의 주제는 '고교학점제와 학습코칭'으로, EBS 입시 대표 강사인 윤윤구 선생님이 '2022 개정 교육과정과 2028 대입 진학 환경의 변화'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이는 자녀 진로 교육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부모들에게 유익한 입시 정보를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EBS 김유열 사장은 “경기도 내에서도 교육격차가 심해 기초학력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며 “‘1318 온코칭’ 지원을 통해 경기도의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EBS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청소년들이 보다 나은 교육 환경 속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다양한 노력이 계속될 것임을 시사하고 있다.
[출처= EBS 제공]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