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클을 먹고 남은 '피클 즙'을 버리지 않는다면 일상샐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피자를 시키거나 집에서 피클을 만들어서 먹게 된다면 '피클 즙'은 꼭 남게 된다. 대부분 피클 즙을 하수도에 흘려보내며 버리곤 하는데 만약 버리지 않고 잘 보관해둔다면 일상에서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다. 일상 속에서 피클 즙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음 다음과 같다.
1. 햇볕에 탄 피부 진정시키기
피클 즙에 담근 솜을 햇볕에 그을린 피부에 올려두면 피클 즙의 식초 성분이 뜨거운 느낌을 잡아준다.
2. 숙취 예방
과음을 하게 된 날 다음 날 벌어질 탈수 현상과 숙취가 걱정된다면 자기 전에 눈 딱 감고 피클 즙을 마셔보길 권한다. 피클 즙을 마시지 않은 것보다 훨씬 개운한 아침을 맞을 수 있다.
3. 근육통 예방
많은 운동 트레이너들이 운동이 끝난 후 물과 함께 피클 즙을 마시는 것을 권장한다. 피클즙은 근육통을 예방하면서 운동 중에 쥐가 나는 것도 막아준다.
4. 감기 증세 완화
감기에 걸려 목이 아플 때 피클 즙을 마시는 것은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피클 즙 속 식초는 기침이나 목 염증에 효과가 좋을 뿐만 아니라 천연성분이기도 하다.
5. 구리제품 광택내기
오랜 시간이 지나 빛깔을 잃어버린 구리제품을 피클 즙을 묻힌 솜으로 닦아내면 본래의 광택을 되찾게 된다.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