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방송된 SBS 대선 개표 방송이 해외에서 화제다. 국내 시청자들은 그저 "이번엔 어떤 CG가 나올까" 궁금해하는 정도지만 외국인들은 '충격'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10일 세계적으로 유명한 유머사이트 '9gag'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한국 개표 방송의 한 장면이 등장했다. 문재인, 안철수, 심상정 후보가 각각 '댑(dab)댄스'를 추면서 득표율이 나오는 장면이다. 이 게시물에는 "한국 대통령이 되고 싶다면 댑 댄스를 제대로 출 수 있어야한다"고 적혀있었다.
댑 댄스는 미국 힙합 신에서 유래됐다. 이 댄스를 처음 만든 이는 불분명하지만 힙합 댄서 '스키파 다 플리파'가 처음 만등렀다는 것을 정설로 받아들이고 있다. 댑 댄스는 2015년부터 미국 전역과 세계로 번져나가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어 해당 게시물은 11일 오전에 좋아요 1만 9천 개, 공유수는 1,500회를 넘어섰다.
일명 '베플'이라고 할 수 있는 페이스북 댓글은 "솔직히 가운데 남자가 제일 정확히 춘다. 옛다 내 표"였다. 이외에도 "가운데 남자(안철수)가 제일 잘 췄는데 선거에서 졌다. 부정선거다" 등을 남겨 사람들을 폭소케했다.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