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요리의 대가가 '절대 시키면 안되는 중국집'의 비밀을 공개했다.
지난 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피해야 할 중국집'이라는 제목으로 과거 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중국 요리 달인의 발언이 재조명됐다.
이는 지난 2015년 10월 방송된 Olive 채널 '비법'의 한 장면. 이날 방송에서 MC 강남은 중국요리 대가에게 "맛있는 중국집 찾는 비법을 알려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중국 요리 달인은 "맛있는 곳보다는 피해야 할 중국집을 알려주겠다"며 출연진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어 달인은 "짜장면 레시피에는 식초가 들어가지 않는다"며 "짜장면이 조금이라도 시큼하다고 느껴지면 의심해봐야 한다"고 밝혔다.
그의 설명에 따르면 짜장면에서 신맛이 나는 이유는 크게 2가지인데 오래된 짜장을 썼거나, 버려야할 만큼 상한 양파를 그냥 사용했기 때문이다.
이에 김준현은 "그래서 어쩐지..."하는 표정을 지으며 고개를 끄덕였다.
이런 꿀팁에 누리꾼들은 "저번에 짜장면에서 신맛나서 께름칙했는데 그런 이유가 있었구나", "다행히 홀에서 먹었을 때 신맛이 나서 바꿔달라고 했었는데 다시 가지 말아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외에도 달인은 "중국집 마파두부가 먹고 싶지만 2만원대라는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7천원짜리 마파두부밥을 주문하라"는 등 여러가지 꿀팁을 공개했다.
2만원대 요리 마파두부와 7천원대 마파두부밥의 맛은 크게 다르지 않은데 왜 가격 차이가 나는지는 달인도 설명하기 어렵지만 같은 맛에 훨씬 저렴하게 마파두부를 먹을 수 있다고 한다.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