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연 우리는 스파이의 자질을 갖고 있을까?
미국 중앙정보국 CIA가 흥미로운 문제를 출제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는 개인의 관찰력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하는 것이다. 얼마 전 CIA는 공식 트위터에는 두 장의 사진이 올라왔다. 얼핏 보면 두 사진은 모두 같은 장면을 촬영한 것 같다.
하지만 CIA는 여기에 서로 틀린 점이 몇 개 있다고 귀띔했다. 실제로 찾아보면 굉장히 어렵다. 그저 똑같은 사진으로 확인된다. 하지만 사진에는 모두 10군데 틀린 곳이 있다. 이를 찾아내야 하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 문제를 풀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다. 그리고 나서 며칠 뒤 CIA는 다시 한 번 트위터에 글을 올렸다. 이번에는 정답을 공개하는 것이었다. CIA는 노란섹 네모 표시를 통해 서로 틀린 곳을 표시했다.
쉽게 찾아낸 사람도 있지만 어렵게 찾아낸 사람들에게는 꽤 놀라운 정답이었다. 알고보니 각자 미세하게 틀린 부분이 총 10군데 있었다.
CIA는 이 틀린그림찾기 문제를 내면서 "틀린 곳 10군데를 모두 찾았다면 당신은 스파이 활동에 필요한 지식을 잘 갖추고 있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과연 우리는 영화 속 스파이처럼 꽤 첩보 활동을 잘 할 수 있을까?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