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월화드라마 <마이 시크릿 호텔>의 첫 번째 OST가 드디어 공개된다.
<마이 시크릿 호텔>의 첫 OST로 발표되는 'Secret'은 초특급 호텔에서 일어나는 의문의 살인 사건을 쫓아가는 고전적인 추리극과 로맨틱 멜로가 결합된 드라마의 독특한 스토리를 효과적으로 담아내기 위해 일반적인 발라드의 틀에서 조금 벗어나 드라마적 긴장과 장르적인 표현을 잃지 않는 곡으로 만들어졌다.
이번 OST ‘Secret’에는 밴드 휴먼레이스의 보컬이자 엠넷 ‘보이스코리아 시즌2’에서 ‘훈남 꿀성대’로 불리며 화제를 불러 일으켰던 윤성기가 메인 보컬로 참여해 진지하면서도 집중력 있는 목소리로 곡을 매력을 배가시켰다.
곡 초반부에 피아노와 어쿠스틱 기타, 무그 신시사이저(moog synthesizer)로 구성된 미니멀한 사운드와 읊조리듯 흘러나오는 절제된 목소리는 마치 미스터리 영화음악 같은 차가운 느낌을 전해주다가 이후 후반부로 진행되면서 강력하게 폭발하는 록 사운드는 단번에 듣는 이의 귀를 사로잡는다.
‘Secret’은 지난해 <응답하라 1994> 드라마 OST와 <고교처세왕>의 ‘원웨이’를 작업한 이상훈 작곡가가 직접 작곡, 편곡, 프로듀싱을 맡아 진행하였는데, 드라마의 시놉시스를 바탕으로 장르적인 특성을 잘 표현할 수 있는 곡에 중점을 두고 제작되었다. 또한 윤성기의 목소리에 어울릴 수 있는 여자보컬을 모색하던 중 모던 록 밴드 트윌러스(Twillerce)의 보컬 이소리를 직접 섭외해서 곡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마이 시크릿 호텔>은 7년 만에 재회하는 전 부부 남상효(유인나 분)와 구해영(진이한 분)의 꼬일 대로 꼬인 결혼식과 전대미문의 살인사건에 휘말린 조성겸(남궁민 분)까지 개성 넘치는 인물들이 선사할 독특한 컨셉의 드라마.
드라마의 OST 또한 ‘로맨틱 고전 추리 멜로’라는 드라마의 독특한 스타일처럼 사랑을 주제로 하지만 천편일률적인 OST의 틀을 벗어나 다양한 장르의 곡으로 좋은 반응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윤성기가 노래한 <마이 스크릿 호텔> 첫 번째 OST ‘Secret’은 드라마 4화 방송일인 오늘 26일 (화) 정오, 엠넷닷컴과 멜론 등 전 음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마이 시크릿 호텔 OST ⓒ CJ E&M 제공]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