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밤으로 편성시간을 옮긴 tvN <코미디빅리그>가 코너 중심으로 변모하면서 공감코드를 더욱 강화하고 뉴페이스를 전격 기용한다.
승부 제도를 도입하며 공개코미디에 새 판을 짠 <코빅>은 새로운 웃음에 도전하면서도 꾸준한 공감코드로 사랑 받아왔다. 방송 3사 출신 스타 개그맨들은 끊임없이 새로운 도전과 실험으로 ‘기막힌 서커스’, ‘이런 면접’, ‘게임폐인’, ‘관객모독’, ‘개그가 아니야’, ‘사망토론’, ‘라임의 왕’ 같은 참신한 콩트를 꾸준히 선보여 왔다. 때문에 일요일 밤 11시로 편성시간을 전격 변경해 주말 밤 마무리투수로 활약을 예고한 <코빅>이 어떻게 변모할지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높다.
<코빅> 제작진에 따르면 시즌제의 경험과 2012-2013년도 1년 동안 정규물로 안착한 노하우를 살린 코너로 방송의 재미를 더욱 키울 예정이다. 월요일 출근과 등교를 앞둔 시청자들의 긴장감을 눈 녹듯 녹일 편안하면서도 진한 재미를 추구한다는 것. 이를 위해 간판급 개그맨부터 <코빅>을 통해 스타탄생을 꿈꾸는 신인들까지 2013-2014 새로운 1년 농사를 꾸준히 준비해 왔다는 후문이다.
포인트 1. 더 진해진 공감 개그들의 향연
일요일 밤 <코빅> 대부분의 코너들은 시청자의 심리를 세밀하게 관찰해 만든 생활밀착형 개그가 될 예정이다. 초창기 아이디어와 개인기가 번뜩이는 승부에 초점이 맞춰져 있던 <코빅>은 활약하는 개그맨 층이 두터워지고 출신 방송사에 관계 없이 팀워크를 쌓으면서 생활밀착형 개그를 강화해 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코너들은 스마트폰과 하나가 된 현대인의 일상, 연애하는 남녀의 심리, 각종 미디어를 활용한 쇼핑, 평상시 주고받는 수다 등의 소재에서 웃음의 포인트를 찾았다.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즐기면서 방송의 재미도 더욱 커질 예정이다.
포인트 2. 도전과 실험 속에서 새 코너 풍성
일요일 밤에 포진하며 대중적인 재미를 강화하지만 끊임없이 진화를 꿈꾸는 <코빅>의 DNA는 사라지지 않는다. 간판스타들부터 도전정신으로 무장해 코너 전체의 3분의 2를 물갈이하는 것. 안영미는 터프가이의 대명사 배우 최민수 성대모사를 하는 캐릭터 ‘최민숙’을 준비해 ‘김꽃두레’를 넘겠다는 각오이며, <코빅>의 큰형 박준형은 외모와 경제적 조건만 봐서는 루저로 보이는 개그맨들의 웃픈 구애작전 ‘공개구혼’으로 배꼽사냥에 나선다. 유세윤의 복귀로 다시금 완전체가 된 옹달샘(유세윤, 유상무, 장동민)은 슬랩스틱을 과감히 버리고 스마트폰에 매몰된 현대인들을 풍자하는 ‘스마트한 친구들’로 아이디어를 뽐낸다, 만사마 정만호가 이끄는 ‘생(계형) 건달’ 등 새 코너가 풍성하다.
또 한 가지 눈에 띄는 부분은 포털 네이버 TV캐스트와 <코빅>이 함께 진행한 ‘코미디공모전-김PD를 웃겨라’에서 1위를 차지한 코너 ‘겟잇빈티’가 정식 코너로 합류한다는 점이다. 신인 서은미, 최서인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겟잇빈티’는 홈쇼핑 프로그램을 콘셉트로 기상천외한 아이템을 판매하는 내용인데, 공모전 당선 이후 코빅의 인기 개그스타 장도연, 박나래, 강재준이 합류해 재미를 한층 업그레이드했다는 제작진의 전언이다.
기존에 방영되던 코너 중에서 ‘라임의 왕’, ‘사망토론’, ‘죽지않아’, ‘흔남흔녀’ 4개의 인기코너는 그대로 돌아와 웃음의 행진을 이어갈 예정이다.
포인트 3. 다양한 뉴페이스의 대거 참여
2011년 첫 선을 보인 이래 <코빅>에는 수많은 개그맨들이 합류하며 든든한 진용을 갖추는 데 성공했다. 이에 앞으로는 스타들이 꾸준히 활약하는 동시에 가능성 있는 신인과 타사 공개코미디에서 주목받지 못했던 중고신인에게도 기회가 돌아간다는 제작진의 설명이다. 그 동안 <코빅> 선배들의 코너에서 인상깊은 활약을 펼쳤던 이세영, 야미, 김주호를 비롯해 ‘겟잇빈티’의 서은미, 최서인 등의 새 얼굴이 다양한 코너에서 활약하며 스타탄생을 꿈꾸게 된다. <코빅>을 연출하는 CJ E&M의 김석현 PD는 신구조화를 갖춘 코빅이 장기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인재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주기로 한 것”이라고 밝혔다.
MC진에도 새 얼굴이 합류한다. 신영일을 도울 새로운 여성 MC로 걸그룹 베스티 해령이 합류하며 상큼한 매력을 더하는 것. 늘씬한 체형에 귀여운 얼굴과 목소리가 돋보이는 해령은 드라마 <나인>에서 박형식의 여자친구로 등장한 경험이 있는 팔방미인으로 첫 녹화부터 촬영장의 비타민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는 후문이다.
28일 방송을 시작으로 일요일 밤 접수에 나설 <코빅>은 매주 방청객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1위부터 5위까지가 승점을 얻으며, 12주 동안의 누적승점을 계산해 분기별 우승팀을 가릴 예정이다.
<코미디빅리그> 9/29 방송 코너명 및 출연진 소개
- 완판SHOW : 문세윤, 이국주, 김명선
- 흔남흔녀 : 문규박, 임종혁, 이세영, 안가연
- 면회 : 최국, 조세호, 남창희, 김주호
- 스마트한 친구들 : 유세윤, 유상무, 장동민
- 최민숙 : 안영미, 정진욱, 임종혁
- 겟잇빈티 : 서은미, 최서인, 박나래, 장도연, 강재준
- 생(계형) 건달 : 정만호, 미키광수, 문규박
- 죽지않아 : 김재우, 윤진영, 김필수, 강준
- 사망토론 : 김기욱, 예재형, 이상준
- 공개구혼 : 박준형, 이춘복, 윤성한, 조상아, 야미, 황철순
- 라임의 왕 : 이용진, 양세찬, 이진호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