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 비스트로 피에프창(P.F.Chang’s)이 지난 11월 잠실 롯데월드몰 1호점과 코엑스몰 2호점 등 연달아 매장을 오픈하며 급속도로 입소문을 타는 중이다.
피에프창(P.F.Chang’s)은 미국에서 시작해 현재 16개국에서 25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아시안 비스트로 중 하나로, 한국 런칭은 동북아시아 지역에서는 최초다.
피에프창은 아시안 음식의 미국식 해석이라고 할만한 곳이다. 인테리어에서부터 메뉴의 스타일, 맛과 서비스 모두가 소재는 아시아지만, 미국식으로 재해석된 레스토랑이다.
피에프창의 대표 메뉴로는 다진 닭고기와 볶은 야채를 양상추에 싸서 즐기는 창스 치킨 레터스 랩(Chang’s Chicken Lettuce Wraps)과 바삭하게 익힌 저민 소고기를 특제 소스로 볶아낸 몽골리안 비프(Mongolian Beef)가 있다. 피에프창은 전문적인 오픈형 풀 바(Full Bar)를 설치하여 80여 종의 다양한 음료와 칵테일, 주류를 제공하고 있으며 음식의 풍미를 더하는 스페셜 티 또한 기존 아시아 비스트로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피에프창만의 특징이다.
오펀에서는 몇 가지 점에서 피에프창을 연말에 가볼만한 레스토랑으로 적극 추천한다.
첫째, 품질높은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시한다.
최근 퓨전이라는 이름을 필두로 아시안 비스트로의 파격이 심해지고 있지만, 정작 품질은 온데간데 없고 표준화도 정착되지 않은 상황. 이에 비해 피에프창은 상당히 높은 수준의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그동안 지나친 트렌디함으로 시각과 미각을 교란시켜왔던 국내 프랜차이즈와는 달리 본질을 잃지 않은 표준화된 조리법으로 수준 높은 맛과 품질을 즐길 수 있다.
둘째, 가족 모임, 또는 직장인 회식에 적합한 클래식함이 있다.
피에프창의 인테리어는 상당히 클래식한 편. 특히 레스토랑과 바를 접목해 적당한 무게감과 이국적인 분위기가 잘 잡혀있다. 피에프창의 메뉴는 비스트로 뿐 아니라 바를 중심으로 한 소프트드링크와 칵테일, 그리고 주류가 마련되어 있어 연말 직장인들의 회식이나 가족 모임에 매우 적합하다. 저녁 11시(코엑스점), 12시(롯데월드점)까지 오픈한다. 특히, 피에프창의 칵테일은 적극 추천한다. '스트로베리 라임 프리저' 같은 칵테일은 깜짝 놀랄만한 수준이다.
셋째, 수준 높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피에프창의 서비스는 16개국 250여개의 매장에서 운영되어 온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다. 모든 크루들이 방문객이 식사하는데 불편하지 않게끔 동선을 맞춰 서빙을 지원한다. 때문에 가족 모임이나 비즈니스 식사에도 적합하다. 글로벌 레벨의 서비스를 받으면서 식사를 즐기기에 매우 만족스럽다.
잠실 롯데월드몰점은 총 270석으로 석촌호수의 전경이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뛰어난 전경을 자랑하며 총 180석 규모의 코엑스몰점은 개별 공간을 갖춰 프라이빗한 모임이 가능하다. 연말에 피에프창에서의 식사를 추진해보자. 색다른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