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소리'를 연재 중인 웹툰 작가 '조석'이 그린 런닝맨 멤버들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은 '미안하다 사랑한다' 특집으로 꾸며져 웹툰 작가 '조석'이 출연했다.
해당 방송은 조석이 과거 런닝맨 출연 당시에 하지 못해 아쉬움을 표현한 바 있었던 '이름표 떼기' 게임과 지난번 출연 당시의 적은 분량에 대한 멤버들의 사과로 구성되었다.
방송이 나간 후 조석은 '런닝맨'에 출연한 '후기'를 자신의 웹툰 마음의 소리 1034화 '여러분 런닝맨이'편을 통해 그려냈는데 1034화에서 조석이 그린 런닝맨 멤버들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조석은 런닝맨 멤버들의 외모적 특성을 재치있게 살려냈다. 김종국은 근육질로, 지석진은 왕코로, 하하는 안경과 수염으로, 유재석은 안경과 갸름한 얼굴로 그려내 간단하면서도 누군지 확연히 알 수 있는 그림이었다.
특히나 누리꾼들에게 주목을 받았던 것은 '이광수'였다. 조석은 '이광수는 키가 크다'라는 특징을 잡고 그렸는데 1034화에서 '이광수'는 '큰 키' 때문에 모든 컷에서 얼굴 부분이 잘린 채 출연한다.
조석의 센스 넘치는 런닝맨 멤버들 그림은 누리꾼들에게 많은 찬사를 받았다. 누리꾼들은 "조석 진짜 대박", "역시 개그만화가의 센스는 다르다" 등의 댓글을 남기며 조석을 칭찬했다.
현재 조석의 런닝맨 출연 후기를 소재로한 마음의소리 1034화 '여러분 런닝맨이'편은 별점 9.93점을 기록하고 있다.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