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밤 중 자주 깨는 시간대별로 문제가 있는 신체부위를 판별할 수 있다고 한다
최근 미국 온라인 매체 리틀띵스는 잠이 깨는 시간마다 특정 신체 부위와 연관이 있다고 보도했다.
리틀띵스의 보도에 따르면 특정 시간대에 계속 잠이 깨게 된다면 그것은 몸에 이상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해 몸이 보내는 적신호라고 한다.
다음의 내용은 자주 깨는 시간대와 관련이 있는 장기와 그에 따른 이상 증상이다.
1. 21시~23시: 갑상선
수면 초기 단계에서 부터 잠이 깬다면 갑상선에 문제가 있을 확률이 높다. 수면 초기 단계에서는 내분비가 재조정되는데 이때 잠에서 깨면 항상성에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
2. 23시~01시: 쓸개
해당 시간에 잠이 깨는 것은 쓸개와 관련이 있다. 중국 한의학에서 쓸개는 근심, 분노와 연관되어 있는데 이때 잠이 자주 깬다면 당신은 잔소리에 시달리고 있거나 걱정거리를 많이 갖고 있을 확률이 높다.
3. 01시~03시: 간
01시~03시는 혈액과 다른 조직으로부터 나온 노폐물을 제거하는, 몸이 스스로를 청소하는 시간이다. 간은 해독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이 시간에 깨어나는 것은 간이 노폐물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으로 볼 수 있다.
4. 03시~05시: 폐
03~05시는 혈액과 산소가 근육으로 전달되는 시간이다. 세포들이 산소로 보충돼 다음날 역할을 잘 할수 있도록 회복하는 시간인데 이 때 잠에서 자주 깬다는 것은 산소의 전달이 잘 이뤄지지 않는다는 것으로 폐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5. 05시~07시: 대장
대장은 소화되지 않은 음식물이 마지막으로 들르는 곳이다. 만약 이 시간에 깨어난다면(화장실에 가고 싶어서 깨어난다면) 대장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