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물 9잔을 먹는 것이 몸에 좋다고 한다. 그렇다면 물 9잔은 언제 마셔야 할까?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그러나 사람들은 물을 많이 마셔야 좋다는 것만 알고 있을뿐 언제 마셔야 좋은지는 잘 알지 못한다. 하루 권장량 '물 9잔' 언제 마셔야하는지 소개한다.
1. 기상 후 1잔
밤새 축적된 노폐물을 배출시켜 체내의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혈액순환을 돕는다.
2. 양치 후 2잔
양치 후 물 2잔은 입의 텁텁함을 날려 버리고 밤새 잠들었던 체내의 기관들도 깨운다.
3. 식사 30분 전 1잔, 식사 30분 후 1잔
식사 30분 전에 마시는 물은 포만감을 줘 과식을 방지하는 역할을 하며 소화를 촉진시킨다. 식후 30분 후 마시는 물은 입안을 헹궈주는 역할을 해 입안에 남아 있는 세균을 번식할 수 없도록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4. 일과 시간 중 2잔
하루 일과 중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한 잔씩 마시는 것이 좋다. 수분이 채워지며 피로가 풀리고 심장의 혈액 공급을 활발하게 한다.
5. 샤워 전 1잔
샤워하기 전에 마시는 물 한 잔은 혈압을 내려준다. 또한 피부의 노폐물을 배출해주어 피부에도 도움이 된다.
6. 취침 전 1잔
잠자리에 들기 전 물을 마시면 뇌졸증, 심장마비, 다리 경련을 방지한다. 다만 위장장애가 있는 사람은 자기 전에 물을 먹지 않는 것이 낫다.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