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공원등에서 농구 게임기를 이용한다면 돈을 넣기 전에 림을 잘 살펴보는 것이 좋겠다.
오락실이나 놀이공원 등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것이 농구 게임기이다. 이 게임기는 쏟아져 내려오는 농구공을 던져 위쪽에 달려있는 링 안에 넣는 단순한 게임으로 쉴새없이 공을 던지며 슛을 난사하는 쾌감을 이용자들에게 선사한다, 이러한 농구 게임은 농구를 좋아하는 남성들 뿐만 아니라 농구를 할 줄 모르는 여성들도 쉽게 즐길 수 있어 놀이공원, 오락실 등에서 인기가 매우 높다.
하지만 이 농구 게임에 간혹 조작이 가해져 있는 경우가 있다. 주로 획득 점수에 상품이 걸려있는 곳에서 조작이 가해지는데 이용자가 높은 점수를 획득해 상품을 타갈 수 없도록 하는 것이다.
가장 대표적인 조작 방법은 '림'을 조작하는 것이다. 일반적인 농구대의 림은 가로 지름과 세로 지름의 길이가 똑같은 '원'의 형태이지만 조작이 되어 있는 농구 게임기의 림은 '타원형'이다. 링의 좌우 폭을 좁혀 공이 잘 들어가지 않게 만드는 것. 심한 경우에는 링의 좌우폭이 공보다도 적은 경우까지 존재한다고 한다.
때문에 상품이 걸려있는 농구 게임을 하게 된다면 돈을 내기 전에 림을 잘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다. 슛을 던지는 장소에서는 림의 형태가 잘 보이지 않게 설계되어 있으니 가능하다면 링의 바로 밑에서 림이 타원형이 아닌지 확인해야 한다.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