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찬열(박찬열, 27)이 수능 성적 공약으로 "만점 받아오면 함께 식사하기"를 내걸자 한 수험생 팬이 '전과목 1등급' 수능 성적표를 공개했다.
4일 엑소 찬열 팬으로 알려진 한 트위터 이용자는 "찬열아. 나는 만점을 위해 최선을 다했어. 동기 부여해줘서 고마워"라는 글과 함께 모든 과목이 1등급인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표를 인증했다.
찬열아...나는 만점을 위해 최선을 다했어...동기부여해줘서 고마워ㅠㅠ
— X-됴참 (@9EXO_0408) December 4, 2019
찬열이 덕분에 수험생 생활도 즐겁게 할 수 있었고 만점은 아니지만 좋은 성적 받았어ㅠㅠ 고마워 사랑해
수능만점에리가 꼭 나오길
(후배들 궁금한거 물어봐도 됩니다)@weareoneEXO @exoonearewe pic.twitter.com/n9lDSmKMlI
그는 "찬열이 덕분에 수험생 생활도 즐겁게 할 수 있었고 만점은 아니지만, 좋은 성적 받았어. 고마워. 사랑해"라며 찬열에게 고마움을 나타냈다.
트위터 이용자는 "후배들 궁금한 거 물어봐도 됩니다"라며 앞으로 수능을 앞둔 학생들에게 도움을 전하겠다는 의사도 밝혔다.
이에 해당 트윗은 더쿠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됐다. 커뮤니티이 이용자들은 "덕질의 순기능이다", "이 정도면 (밥 같이) 먹어줘라", "진짜 대단하다", "의대 각이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엑소 찬열은 지난달 11일 인스타그램에 남긴 수능 응원 글에서 "올해도 만점 공약은 동일하다"며 수능 만점을 받은 팬과 식사를 하겠다고 밝혔다.
찬열은 2015년부터 매년 꾸준히 ‘수능 만점 식사 공약’을 이어오고 있다.
그는 2015년 11월 11일 인스타그램에 2014년 11월 12일 자신이 올린 수능응원글을 캡쳐해 올리며 "이 글을 올린지 벌써 1년이나 됐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그간 너무너무 수고하셨고 내일 긴장하지 말고 편안한 마음으로 수능 잘 보시길 응원할게요!! 만점 맞으면…, 같이 식사나 한 끼 하시죠!”란 포스팅을 게시한 이후 매년 만점자에게 식사를 제공하겠다는 공약을 걸었다.
이후 매년 2014년 11월 12일 올린 수능응원글을 캡쳐한 사진을 올리며 수능 만점 식사 공약을 내걸고 있다.
이에 매년 만점 가까운 점수를 받은 일부 팬들이 성적표를 올리며 찬열에게 고마움을 표하고 있다.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