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A의 새로운 지식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가 5월 29일 밤 10시에 첫 방송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전현무를 비롯한 연예계 브레인 6인이 팀을 이루어 대한민국 최고의 석학들이 출제하는 고품격 퀴즈에 도전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티저 영상이 공개되면서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티저에서는 전현무가 제작진과의 첫 만남에서 사전 테스트를 받는 모습이 담겨 있다. 전현무는 시험지를 받아들고 "이런 거 싫다"며도 문제를 풀기 시작하자, 언론고시에서 3관왕을 차지한 실력답게 언어 관련 문제를 빠르게 해결하여 제작진을 놀라게 했다.
하석진은 정치, 테크, 심리,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지식을 뽐내며 감탄을 자아냈다. 특히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는 물리학에 대한 자신감을 보이며 "소개팅 나가서 '빛의 속도 아시냐'고 하면 얼마나 멋지겠냐"라고 말해 웃음을 유발했다. 전현무는 궤도가 합류한다는 소식에 "그 친구는 과하다"며 그를 저격하기도 했다.
또한 윤소희는 과학고등학교를 조기 졸업하고 카이스트 생명공학을 전공한 연예계 영재로 소개되었다. 그녀는 어려운 과학 문제를 술술 풀어내며 주목받았다. 이상엽 역시 한국사 1급 자격증 보유자로 역사 문제에 대한 능력을 발휘하며 인상 깊은 모습을 보였다.
마지막으로 개그맨 황제성의 이름이 언급되자 전현무는 "그 친구 똑똑하냐?"고 질문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황제성은 억울하게 반응하며 자신의 학창 시절 성적을 강조했다. 그는 화학에서 거의 만점을 기록했고 성균관대학교 재학 시절에도 A+ 성적을 놓친 적 없다고 주장했다.
'브레인 아카데미'에서는 매주 한 분야를 대표하는 마스터가 등장하여 단계별 퀴즈를 선보인다. 이를 통해 '브레인 패밀리' 6인의 팀워크와 유익한 웃음이 기대된다. 프로그램은 온라인에서도 큰 화제를 모으며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출처= 더블제이컴퍼니 제공]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