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는 15일 서울 여의도 KBS 본관에서 TV수신료 통합징수 법안 통과를 지지한 시청자위원회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5월 시청자위원회 정례회의'에 앞서 진행되었으며, 지난달 17일 국회를 통과한 방송법 개정안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시청자위원회는 그동안 위원들의 적극적인 의견 제시와 호소문 발표, 정책 제안 등을 통해 수신료 제도의 합리적 개편을 지원해왔다. 이러한 노력은 공영방송의 지속 가능성과 수신료 제도의 안정화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박장범 KBS 사장은 감사패 전달식에서 "수신료 통합징수법이 국회 재표결을 거쳐 어렵게 통과됐다. 시청자위원들께서 힘을 실어주시고 격려해 주셔서 KBS가 다시 한번 재정안정화에 기틀을 마련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에 대해 표성수 KBS 시청자위원장은 "지난달 수신료 통합징수법 통과를 사보 특보를 통해 보았다. 사장님과 KBS 임직원 모두의 노력에 축하 말씀을 전한다. 앞으로 시청자 국민들께 좋은 방송 프로그램으로 보답해야 한다"고 화답했다.
KBS는 앞으로도 시청자 및 시청자위원회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공영방송으로서의 사회적 책임과 공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계획이다.
[출처= KBS 제공]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