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주말드라마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의 OST Part 4인 ‘그대도 나처럼’이 17일 오후 6시에 전격 발매된다. 이 곡은 감성 트롯의 여왕으로 알려진 가수 전유진이 생애 처음으로 도전하는 OST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는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양조장 독수리술도가의 다섯 형제와 그들의 가족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이다. 특히 맏형수가 결혼 열흘 만에 남편을 잃고 가장이 되는 이야기가 중심 줄거리를 이루며, 등장인물들의 복잡한 사연들이 시청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유진의 ‘그대도 나처럼’은 지난 11일 방송된 제30회에서 이뤄질 수 없는 사랑에 애달파하는 캐릭터인 오범수(윤박)와 독고세리(신슬기)의 장면과 함께 깜짝 공개되었다. 이후 시청자들은 “OST 최강 맛집”이라며 곡에 대한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이번 OST는 대세 작곡 듀오 ‘알고보니 혼수상태’가 작사와 작곡을 맡았다. 두 사람은 다양한 음악 장르에서 여러 히트곡들을 만들어내며 인기를 끌고 있는 팀이다. ‘그대도 나처럼’에서는 깊은 울림과 호소력 있는 목소리로 애절한 감성을 극대화하며, 사랑에 대한 간절한 그리움과 기다림을 표현하고 있다.
전유진은 이번 OST 작업에 대해 “OST를 부르고 싶었는데 기회를 얻게 되어 정말 영광스럽고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그는 드라마의 줄거리와 가사를 미리 분석하여 더욱 어울리는 감정을 담아내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그는 “녹음하면서 느끼고 준비했던 감정들이 드라마를 시청하시는 분들에게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그대도 나처럼’은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전유진의 첫 OST 도전으로써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KBS 2TV 주말드라마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는 현재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방영 중이다.
[출처= KBS 제공]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