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디저트계에 딸기 시즌(12월~2월)이 찾아왔다.
호텔 수준의 고품격 디저트가 대중화되고 있는 지금, 상큼한 제철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 제품들이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12월에 주목할 만한 딸기 디저트 제품들을 오펀에서 짚어본다.
1.홍대 '당고집' 벚꽃 빙수
ⓒ 당고집 홈페이지
아름다운 색의 조화가 눈에 띄는 제품. 우유 빙수 베이스 분홍색 딸기팥, 연유, 생벚꽃을 얹었다. 위에 뿌려진 분홍색 크런키의 식감이 아삭아삭하다. 수제팥에 가게 주력 메뉴인 당고를 얹은 당고팥빙수도 추천할 만하다.
2.모찌이야기 '딸기모찌'
모찌이야기 pic.twitter.com/uwk5shk2yC
— 다돌프 (@dadoring) 2014년 3월 15일
SBS '생활의 달인'에 출연했던 김민수 씨가 운영하는 매장으로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해 있다. 신세계 백화점에도 입점되어 있다. 오후 12시와 6시에 2회씩 한정된 수량이 판매되고 있다. 찹쌀과 단팥소, 딸기가 어우러져 쫄깃하면서도 달콤하면서도 향긋한 맛이 일품. 딸기 외에도 바나나, 키위, 귤, 한라봉, 포도 등 여러가지 과일 모찌가 준비돼 있다.
3.홍대 이미(imi) '딸기유자차'
ⓒ 이미 '페이스북'
홍대역 부근에 위치한 '이미(imi)'는 품질 좋은 수제 케이크로 요즘 뜨고 있는 곳이다. 따끈따끈한 유자차 위에 생딸기가 동동 떠 있는 이미의 '딸기유자차'는 겨울에 즐기기에 일품. '딸기 쇼트 케이크', '딸기 몽블랑' 등 다른 딸기 제품의 완성도도 뛰어나다.
4.쁘띠렌 '프레쉬 딸기 타르트'
ⓒ 쁘띠렌 홈페이지
안양의 유명한 케이크 전문점 '쁘띠렌'에서는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디제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프레쉬 딸기 타르트'는 생딸기가 들어간 마카롱이라는 콘셉트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달콤한 코크와 상큼한 딸기가 어우러지는 맛 또한 신선하다.
5.듀자미(Deux Amis) '딸기생크림 케이크'
ⓒ 오펀DB
르꼬르동 블루 출신의 셰프가 선보이는 프랑스 디저트 전문점으로 디저트집이 즐비한 가로수길에서도 눈에 띌만큼 항상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부드러운 풍미의 폭신폭신한 생크림에 신선한 딸기가 얹어진 듀자미의 '딸기생크림 케이크'는 이 가게의 대표 매뉴 중 하나다.
6.'설빙' 딸기빙수
ⓒ 설빙 홈페이지
프렌차이즈 제품이지만, 딸기 빙수계의 '허니버터칩'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SNS에서 많이 회자되고 있어 포함시켰다. 지난달 20일 '생딸기설빙', '프리미엄생딸기설빙'이 신제품으로 출시 됐으며, 밀크빙수 베이스에 생딸기, 연유, 참쌀떡을 얹은 '생딸기설빙'의 인기가 좋다. 예상치 못한 인기 덕에 재료인 딸기 수급이 문제라고 한다.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