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HD 전문채널 유맥스(UMAX)를 운영중인 홈초이스는 2월 14일부터 강인, 박세영 주연의 '고양이 장례식'을 UHD 고화질로 최초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고양이 장례식'은 인기 웹툰을 영화화 한 것으로 친구의 결혼식장에서 첫눈에 반해 사랑을 키워오던 동훈(강인)과 재희(박세영)가 헤어진 후 함께 키우던 고양이 '구름이'의 장례식장에서 재회하는 내용으로, 서툰 사랑을 해본 모두의 마음에 추억과 공감을 불러 일으킬 감성 로맨스 영화이다.
이 작품은 홈초이스가 공동 투자 제작한 것으로, UHD 화질인 4K(기존 HD 대비 4배 화질)로 촬영이 되어 극장보다 우수한 화질 그대로 안방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최근까지 극장에 상영이 되었던 이 영화를 케이블TV UHD가입자에게 최초로 서비스해 두 배의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또한 유맥스 채널은 올해 더욱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할 계획을 수립했다고 한다.
홈초이스 관계자에 의하면 국내외 공동제작등을 통해 작년 개국 원년에 비해 3배 이상 확대된 제작과, 순수 Native 4K로 제작된 콘텐츠만 수급하여 전 세계 최고 화질 유맥스 채널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할 계획이라고 한다.
그리고 현재보다 화질이 더욱 우수한 차세대 UHD 포맷에 맞는 콘텐츠를 준비하여 내달 12일 동대문 DDP에서 열리는 케이블TV 20년 행사에 전시하는 등 신기술도 계속 선도할 것이라고.
유맥스 채널은 케이블TV 1번 또는 33번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사진 ⓒ 홈초이스 제공]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