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산 정상에 의문의 생일상이 차려졌다.
지난 15일 SNS에는 '우미산'에 다녀왔다는 '인증샷'들이 속출했다. 그들이 아무 날도 아닌 15일에 '우미산'에 오른 이유는 무엇일까?
지난 3월 15일은 일본 애니메이션 '러브라이브(Lovelive)'의 캐릭터 소노다 '우미'의 작중 생일이었다. '러브라이브'팬들이 이를 기념하기 위해 소노다 우미와 이름이 비슷한 '우미산'을 찾아 정상에 올라 생일을 기념한 것이다.
러브라이브 팬들은 '우미산'에 올라 정상비에 캐릭터 '소노다 우미'의 생일을 기념하는 생일상을 차렸다. '생일기념'인 만큼 소노다 우미의 팬들은 케이크와 초를 가지고 우미산에 올랐고 피규어, 인형 등을 우미산 정상비에 깔아두며 '소노다 우미'의 생일을 기념했다.
이에 일각에선 "민폐가 아니냐"는 주장이 나왔지만 팬들은 "우미산은 별로 유명하지 않고, 산세가 험해 일반인도 잘 안 찾는곳. 또한 쓰레기 수거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는 입장이다. 팬들의 주장대로 현재 우미산 정상비는 모든 '소노다 우미' 관련 물품이 치워진 상태이다.
'소노다 우미'가 등장하는 '러브라이브'는 2012년 연재를 시작한 일본의 인기 애니메이션이다.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