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이하 부코페)’이 개막까지 단 일주일을 앞두고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국내 최정상 개그팀이 총 출동, 다채로운 웃음을 예고한 가운데 어떤 공연이 강력한 웃음 펀치를 날리게 될까.
말이 필요 없는 국내 최정상 개그 퍼포먼스! <개그드림콘서트>
대한민국 최고의 코미디 프로그램 KBS ‘개그콘서트’가 부산에 뜬다. ‘깐죽거리 잔혹사’, ‘선배선배’, ‘닭치고’, ‘덤앤더머쇼’, ‘큰 세계’ 등 가장 핫한 코너들로만 선별, TV에서는 볼 수 없는 에피소드를 담아낸다. 여기에 조윤호, 김준현, 류정남, 이수지, 정명훈, 송준근, 임우일, 이상호, 이상민 등 이름만 들어도 웃음부터 나오는 코미디언들이 등장할 예정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세계를 웃기고 돌아왔다! 세계적인 코미디 페스티벌 제패! <옹알스>
지난 1회, 최고 인기 국내 코미디 팀에게 수여하는 ‘부산바다’ 상을 거머줬던 옹알스가 돌아온다. 세계 3대 코미디 페스티벌 중 하나인 2014년 호주 멜번 국제 코미디 페스티벌 어워드 디렉터 초이스상을 수상한 ‘옹알스’는 최고의 넌버벌 코미디 쇼를 펼친다. 마임, 매직, 저글링, 비트박스까지 순간을 놓치지 않고 터져 나오는 절묘한 타이밍의 극치는 단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고.
대박을 꿈꾸는 소박한 사람들의 쌈박한 이야기! 고퀄리티 휴머니즘 연극 <대박포차>
극작가로 변신한 개그우먼 심진화의 위트있고 감동적인 극본과 훈남 개그맨 김원효, 이광섭이 기획, 연출을 맡아 다년간 심혈을 기울인 ‘대박포차’. 난타, 개그, 이벤트, 뮤지컬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총망라한 코퀄리티 휴머니즘 연극으로 ‘대박포차’ 안에서 벌어지는 우정과 사랑 그리고 가족에 관한 서민들의 소소한 이야기를 담아 깨알 같은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관객과 배우가 하나가 되어 욕할 수 있는 전 세계 최초공연! 변기수의 19금 <New욕Show>
변기수의 공연을 접한 관객들은 “만족도 100% 개그쇼”, “광대가 얼얼할 정도”라고 말한다. 어른들만을 위한 공연이자 공연 중에 관객과 배우가 모두 하나가 되어 마음껏 욕할 수 있는 최초의 공연인 변기수의 ‘New욕Show’는 이미 누리꾼들 사이에서 정평이 나있는 터. 변기수의 화려한 욕은 스트레스를 팍팍 날려버릴 수 있는 최고의 공연이 될 전망이다.
이처럼 제2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은 고퀄리티 공연들로 중무장해 대한민국 전역에 웃음 폭탄을 투하할 모든 준비를 마쳤다. 무엇보다 국내 최정상 코미디언들이 모이는 만큼 K-comedy의 위상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제2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은 부산 영화의전당, KBS홀, 경성대 예노소극장, 신세계 센텀시티 9층 문화홀, 감만창의문화촌, 대연동 레블, 부산 시민공원 다솜마당 등에서 진행되며 예매 사이트인 옥션티켓(ticket.auction.co.kr/)에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사진제공: (사)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