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반시안이 새 싱글 'Dumb'(덤)을 27일 정오(한국 시각) 한국과 중국의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발매한다. 이번 곡은 이별 후 느끼는 복잡한 감정을 음악으로 표현한 작품으로, 화자의 모순적인 심리를 담고 있다. 반시안은 이 곡에서 헤어진 사람을 떠올리지 않으려 하지만 자신도 모르게 눈물이 흐르는 모습을 'Dumb'이라고 표현하며, 이러한 감정의 미묘함을 R&B와 Bedroom Pop 장르의 신선한 사운드로 풀어냈다.
반시안은 'Dumb'의 작사와 작곡, 편곡에 참여하여 노래의 색다른 매력을 더했다. 그는 2021년 첫 싱글 'The Stereo'로 데뷔한 이후, 'My Stranger Lover', 'Kahlua', EP 'Tea and Rice' 등을 발표하며 내면의 깊은 감정과 사랑을 표현하는 가사로 주목받았다. 그의 독특한 음색과 진솔한 가사는 많은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번 신곡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이번 곡은 ㈜문화인과 아이원 차이나(IONE CHINA)의 공동 제작으로 이루어져 더욱 주목받고 있다. 문화인은 특색 있는 인디 음악을 선보이며, 아이원 차이나는 중국 음악의 글로벌 유통 및 우수한 중국 아티스트 발굴과 제작 지원에 힘쓰고 있다. 두 회사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번 곡은 한국과 중국 양국에서 동시에 발매되어 더욱 많은 리스너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반시안은 한국에서 활동하는 중국 국적 아티스트로, 민트페이퍼의 옴니버스 앨범 'bright #11'에 밴드 소동(Sodong)과 함께 참여하며 인디 음악 신에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또한 Lumel(루멜) 앨범에도 작사, 작곡 및 피처링으로 참여해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주었다.
이번 싱글 'Dumb'는 이별이라는 보편적인 주제를 다루면서도 개인적인 감정을 세밀하게 그려내어 많은 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반시안이 선보이는 새로운 음악 세계가 어떤 모습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출처= 메이져세븐컴퍼니 제공]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