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왕’으로 했던 기안84 작가가 1년 만에 새 웹툰을 들고 돌아왔다.
11일 기안84 작가는 네이버 웹툰을 통해 자신의 신작 ‘복학왕’의 프롤로그를 공개했다. ‘패션왕’에 이어 20대의 청춘을 다룰 것으로 보인다. 2013년 6월 화제의 웹툰 ‘패션왕’이 완결된 이후 1년 만이다.
‘복학왕’에서는 군대에 다녀온 이후 ‘기안 대학교’에 복학을 한 우기명과, 그를 바라보는 1학년 여대생의 이야기가 그려질 것으로 보인다. 공개된 프롤로그에서는 주로 여학생의 시선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됐지만, 제목이 ‘복학왕’인 만큼 우기명의 존재감도 조금씩 부각될듯 하다.
기안84 작가는 자신의 블로그에 “사실 초등학생 소재와 공감, 괴기 판타지 만화를 준비했는데 주변 반응이 미지근해서 복학왕을 준비했다”며 “20대 청춘물이니 아마도 공감하는 부분이 있지 않을까 싶다”고 이번 만화를 설명했다.
기안84의 전작 ‘패션왕’이 큰 성공을 거뒀기 때문에 독자들은 ‘복학왕’에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특히, ‘패션왕’의 주인공들이 그대로 이어져 기대감을 높인다. 일부 수험생 독자들은 ‘복학왕’ 프롤로그 속 지방 대학의 날선 비판에 ‘학업 장려 웹툰’이라는 별칭까지 붙였다.
한편, 11일 프롤로그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연재를 시작한 ‘복학왕’은 매주 수요일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될 예정이다. 프롤로그를 감상할 때는 꼭 소리를 켜놓자. BGM이 정말 압권이다.
기안84의 신작 웹툰 ‘복학왕’ 프롤로그 보러가기
[사진 = 복학왕 ⓒ 네이버 웹툰]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