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애니메이션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지브리 스튜디오 전시회 ‘스튜디오 지브리 입체조형전’이 9월 3일부터 용산 아이파크몰 6층에서 진행 중입니다.
'스튜디오 지브리'는 일본으로 여행을 가는 애니메이션 애호가들 사이에선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성지'로 알려져왔던 곳이죠. 일본에선 물론이거니와 한국을 비롯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튜디오 지브리'의 대표적인 애니메이션 '하울의 움직이는 성'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이웃집 토토로' '붉은돼지' '모노노케히메' '폼포코 너구리 대작전' 등 6개 작품의 아트워크와 조형물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트릭아트 체험존과 포토존, 기념품을 살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어 지난 3일 전시가 시작된 이후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스튜디오 지브리의 작품이 한국에서 전시된 것은 작년 6월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열렸던 '스튜디오 지브리 레이아웃전'이 처음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당시 이 전시회는 하야오 감독의 애니를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꽤 화제였지만 실제로는 애니메이션이나 디자인 관련 종사자들이 많이 찾았던 전시회로 기억합니다. 실제 작화를 들어가기 전단계의 작업물인 '레이아웃'을 볼 수 있는 기회였기에 일반인들의 시선에는 다소 어렵거나 흥미가 떨어졌던 것도 사실이구요.
이에 비해 '스튜디오 지브리 입체조형전'은 좀 더 쉽고 재미가 있습니다. 특히 지브리 애니메이션의 세상 속으로 들어가는 듯한 느낌을 주는 트릭아트 체험과 사진을 찍으며 즐길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전시회를 찾은 사람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 같습니다.
주말을 이용해 가족단위로 놀러갈만한 곳으로 추천합니다. 입장료는 아동 및 청소년 12000원, 성인 15000원이며 24개월 미만 영아는 무료입니다.
<전시회 정보>
장소 : 용산역 아이파크몰 6층 특별전시관
기간 : 2014년 9월3일~2015년3월1일
홈페이지 : http://2014ghibliexhibition.com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