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킹 오브 킹스>가 7월 16일 국내 개봉을 확정하고 메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이 영화는 순수 국내 기술과 자본으로 제작된 K-애니메이션으로, 북미 박스오피스에서 한국 영화 역대 흥행 1위 기록을 세운 바 있다. 감독은 장성호이며, 이병헌, 진선규, 이하늬, 양동근, 차인표, 권오중, 장광, 최하리 등이 목소리 출연한다. 제작사는 ㈜모팩스튜디오, 배급사는 ㈜디스테이션, 공동 배급사는 ㈜시테스다.
영화는 영국의 작가 찰스 디킨스가 막내아들 월터와 함께 2000년 전 예수의 인생으로 떠나는 기적 같은 시간 여행을 그린다.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2000년 전으로 떠나는 기적 같은 시간 여행'이라는 카피와 함께 예수와 그의 제자들, 헤롯왕, 대제사장의 모습이 조화를 이루며 흥미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포스터에는 사랑과 용서를 상징하는 예수의 모습이 강조되며,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이야기"라는 문구가 영화의 서사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메인 예고편은 감동적인 서사와 화려한 비주얼을 생생하게 담아냈다. 왕 이야기 외에 관심이 없는 아들 월터는 아버지 디킨스에게 왕 중의 왕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2000년 전으로 시간 여행을 떠난다. 그들은 예수의 탄생, 광야에서의 시험, 제자들과의 만남, 물 위를 걷는 기적 등을 경험하게 된다. 그러나 "누군가에겐 기적이었지만, 누군가에겐 위협이었어"라는 대사처럼, 예수는 위협의 대상으로 간주되고 위기에 처하게 된다. 이와 같은 기적과 위기의 여정을 통해 디킨스 부자에게 어떤 변화가 일어날지 주목된다.
이번 메인 예고편에서는 <킹 오브 킹스>의 북미판 주제곡 ‘Live Like That’이 삽입됐다. 이 곡은 미국 컨트리 음악계의 전설 켈리스 콜린스와 팀 니콜스, 신예 맷 윈이 작곡하고, 그래미 수상자 키스 토마스가 프로듀싱을 맡았다. 브로드웨이 뮤지컬 스타 크리스틴 체노웨스가 노래해 영화의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린다.
<킹 오브 킹스>는 북미판 자막버전과 국내 더빙 버전이 동시에 개봉된다. 북미판 자막버전에는 케네스 브래너, 오스카 아이삭, 우마 서먼 등이 출연하며, 국내 더빙 버전에는 이병헌, 진선규, 이하늬 등이 참여한다. 이 영화는 전체관람가로, 러닝타임은 100분이다.
영화 <킹 오브 킹스>는 2025년 7월 16일 전국 극장에서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출처= ㈜모팩스튜디오 제공]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