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어스컴퍼니의 음악 플랫폼 플로(FLO)가 ‘여러 곡 한 번에 찾기’ 기능 출시를 기념해 ‘플리줍줍 플리마켓’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6월 26일부터 8월 10일까지 진행되며, 사용자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음악을 쉽게 찾고 모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플리줍줍 플리마켓’은 플리마켓의 즐거움처럼 개인의 음악 취향을 반영한 플레이리스트를 찾는 것을 목표로 한다. 플로의 ‘여러 곡 한 번에 찾기’ 기능은 유튜브 등 외부에서 찾은 플레이리스트의 곡 목록을 텍스트로 복사해 붙여넣기만 하면, 해당 곡들을 한 번에 검색하고 빠르게 내 플레이리스트로 옮길 수 있는 기능이다.
이번 캠페인에는 인기 유튜브 플레이리스트 채널과 연예계 셀럽들이 참여해 자신만의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한다. ‘때껄룩’, ‘네고막을책임져도될까’와 같은 유명 플레이리스트 채널과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총 47개의 플레이리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다양한 음악을 손쉽게 접할 수 있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은 경품 이벤트에도 응모할 수 있다. 각 크리에이터의 유튜브 채널에 소개된 플레이리스트를 플로 앱의 프로모션 페이지에 붙여넣고 ‘여러 곡 한 번에 찾기’ 기능을 3회 이상 체험한 후 개인 정보를 입력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LG 스탠바이미2, 에어팟4 등의 경품이 제공되며, 플로 이용권이 없어도 참여가 가능하다.
드림어스컴퍼니의 이새롬 비즈니스본부장은 “이용자들이 유튜브 등 외부 플레이리스트에서 마음에 드는 음악을 골라 내 플레이리스트나 보관함에 담고 싶어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플로는 이용자들이 더욱 편안하게 음악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음악 청취 환경 개선 프로젝트인 ‘FLO케어’를 통해 지속적으로 서비스 강화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플로는 올해 3월부터 이용자들이 더 편안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FLO케어’ 프로젝트를 시작했으며, ‘최애곡’을 자동 분류해 추천해주는 ‘나의 RE;CORD’ 기능에 이어, 이번 ‘여러 곡 한 번에 찾기’ 기능을 추가했다.
이번 캠페인은 사용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음악 청취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음악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출처= 드림어스컴퍼니 제공]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