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서 팩트(Faekt)와 보컬리스트 문채원이 29일 정오에 디지털 싱글 ‘우울할 땐 춤!’을 발매한다. 이 곡은 네오 소울과 R&B 장르를 기반으로 하며, 그루비한 리듬 속에 자조와 체념, 연기와 해방, 웃음과 눈물이 겹쳐진 사운드가 특징이다.
‘우울할 땐 춤!’은 감정이 고갈된 시대에 '춤'이라는 원초적인 행위를 통해 자신을 회복하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 곡은 단순한 위로나 낙관을 넘어, 우울이라는 감정을 정면으로 마주하며 몸짓으로 반격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는 우리가 삶에서 겪는 무력감과 혼란을 음악과 움직임으로 돌파하려는 하나의 방식으로, 색다른 시선을 제공한다.
팩트는 솔로 아티스트로서 매력적인 비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팬층을 확장하고 있다. 그는 지난달 10일 문채원과 함께한 싱글 ‘talk about us’를 발표했으며, 이 곡은 재즈틱한 R&B 스타일로 호평을 받았다. 이번 신곡 ‘우울할 땐 춤!’을 통해 두 아티스트의 네오 소울 R&B 시너지가 기대된다.
로칼하이레코즈는 국내 최다 인디 아티스트를 보유한 레이블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대중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팩트와 문채원의 신곡은 이러한 레이블의 음악적 다양성을 더욱 확장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발매를 통해 두 아티스트는 우울함을 날려버릴 비트를 선사하며, 리스너들에게 깊은 감정의 해방을 선사할 예정이다.
[출처= 로칼하이레코즈 제공]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