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공연 브랜드 'SMTOWN LIVE 2025'가 14년 만에 유럽에서 개최된 런던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공연은 5월 28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의 오투 아레나(The O2 arena)에서 열렸다. SM 소속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약 4시간 동안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런던 콘서트는 SM 창립 3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로, 2011년 6월 파리 콘서트 이후 약 14년 만에 유럽에서 열린 공연이다. 공연 전부터 글로벌 음악 팬들의 높은 기대를 모았으며, BBC, AP 통신, Rolling Stone UK, MTV UK, Buzzfeed UK, Billboard UK, CLASH 등 현지 유력 매체들도 현장을 찾아 'SMTOWN LIVE'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공연에서는 동방신기의 '주문 -MIROTIC', 레드벨벳의 'Bad Boy', NCT 127의 'Fact Check', NCT DREAM의 'When I’m With You', WayV의 'Give Me That', 에스파의 'Next Level', 라이즈의 'Boom Boom Bass', NCT WISH의 'Steady', 하츠투하츠의 'The Chase', 디어앨리스의 'Ariana' 등 각 그룹의 히트곡이 연이어 공연됐다.
또한 소녀시대 효연과 WayV 양양, 에스파 지젤이 함께한 'DESSERT', 샤이니 민호의 'CALL BACK', 엑소 수호의 '점선면 (1 to 3)', 찬열의 'Hasta La Vista', 카이의 'Wait On Me' 등 솔로곡 무대와 연습생으로 구성된 SMTR25의 퍼포먼스도 포함됐다. 라이즈의 'Fly Up', 하츠투하츠의 'STYLE', 디어앨리스의 'Save Us' 등 다양한 신곡 무대도 선보여 공연의 풍성함을 더했다.
마지막으로 모든 출연진은 엔딩 무대에 올라 'SMTOWN LIVE'의 상징이자 패밀리송인 '빛 (Hope from KWANGYA)'을 함께 열창하며 SM의 음악으로 하나 되는 대통합의 장을 완성했다. 이번 런던 공연은 멕시코시티와 LA에 이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으며, 'SMTOWN LIVE 2025'는 오는 8월 9일부터 10일까지 일본 도쿄돔에서 글로벌 투어를 이어간다.
[출처= SM 엔터테인먼트 제공]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